코믹 메이플 스토리 한자도둑 13 메이플 한자도둑 13
유경원 글, 이태영 그림, 전광진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한자에 대한 중요성이 많이 부각되고 있는 요즈음이라 그런지 한자학습만화도 꽤 많이 보인다.

그 중에는 아이의 흥미를 끄는 책도 있고 끌지 못하는 책들도 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아이들이 제일 관심을 갖고 보는 책은 한자도둑이 아닐까 싶다.

거의 모든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가 등장하고, 내용도 흥미롭다.

메이플 스토리를 좋아하는 아이들인지라, 이 책을 본 순간 만세를 부르며 환호했다.

단숨에 읽고 또 읽어 나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엄마는 생각한다.

'얘들아, 만화 내용만 보지 말고 한자도 보아다오!'

엄마의 바램을 아이들이 들어 줄지는 잘 모르겠다.

가끔씩 이게 무슨 한자냐면서 물어 오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니, 아주 안보지는 않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

특히 이 '한자도둑'에서는 한자 단어들을 중심으로 내용을 엮고 있어서 아이들의 단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책의 밑부분에는 그 한자 단어들에 대한 뜻풀이도 담고 있으며, 가끔씩 들어 있는 '쏙쏙 한자어'에서는 책 속에 나온 한자를 사용한 다른 한자어들을 알려 준다.

13권에서는 5급 한자 중 40자까지를 익힐 수 있도록 수록되어 있다.

책 뒷편에는 '한자자동 기억 시스템'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다.

이 책에서 배웠던 한자들을 익힐 수 있는 워크북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먼저 step1 '도도의 한자사전'에서는 13권에 나오는 한자를 사전식으로 보여 준다.

이 부분에서 한자를 설명하기 위해 단어를 예로 들어서 설명하였는데, 이 부분에 사용된 한자들은 모두 앞에서 배웠던 한자들이라고 한다.

아이들에게 반복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모르는 한자를 사용하지 않아 아이들이 더 쉽게 배워갈 수 있도록 하였다.

step2 '아루루의 고수 워크북'은 배웠던 한자를 써보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워크북이다.

step3 '델리키의 시험격파'에서는 한자어의 독음을 쓰는 연습을 한다.

step4 '바우의 만점 퀴즈'에서는 간단하게 퀴즈를 통해서 배운 한자어들을 복습해본다.

부록으로 들어 있는 한자 낱말카드는 언제나 휴대하면서 한자를 공부할 수 있어서 유용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