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우리 예수님
스티븐 엘킨스 지음, 클라우딘 게브리 그림 / 성서원Kids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에 보면 이런 문구가 쓰여져 있다.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6하원칙 하에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책'

단원들의 제목을 살펴 보면 이 말이 정말 잘 맞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은 누구신가요?

-예수님은 무슨 일을 하셨나요?

-예수님은 무엇을 가르치셨나요?

-언제 일어난 일인가요?

-어디에서 일어난 일인가요?

-왜 그랬을까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제목들을 보니 믿음 생활을 처음 시작할 당시의 나의 모습이 떠오른다.

그 당시에 일대일양육을 받았는데 그 교재가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교재를 보면서 이런 내용들을 성경에서 열심히 찾아 보고 숙제도 하고 말씀도 암송하고 했었는데 말이다.

지금 그 교재는 시부모님에게 가서 그 분들을 하나님께 인도하는 데 일조를 했다.

 

제목처럼 아이들이 예수님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할 만한 내용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다.

각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면서, 각 답에서 참조한 성경 구절을 같이 적고 있어서 성경을 찾아 보면서 아이들에게 알려 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특히 '예수님은 누구신가요?'에 대한 글들을 살펴보면 그 답이 10개나 된다.

여러 가지의 답을 한 곳에 모아서 알려 주어서 아이들이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한곳에 모아져 있어서 아이들이 예수님은 이렇게 이렇게 불렸다는 사실을 잘 알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다.

부모들도 다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을테니 이 책이면 간단히 해결이 된다.


'언제 일어난 일인가요?'에 대한 글 중에는 천지창조부터 시작하여 예수님까지를 길처럼 표현해 놓고, 순서대로 사건을 기록해 놓은 부분이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롭게 쳐다 보았다.

특히 말씀으로 기록해 놓아서 더 좋았다.

알록달록 예쁜 연도표가 아이들의 눈길을 끌었던 부분이다.

삽화는 요란하지 않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예수님의 분위기에 잘 어울렸다.

따스한 색감과 부드러운 선이 아이들의 마음을 은혜로 가득 채워줄 것만 같았다.


책 속에는 찬양 CD가 같이 들어 있다.

30곡의 찬양이 들어 있어서 좋았고, 찬양하는 아이들의 목소리가 너무 아름다웠다.

알고 있는 찬양도 좀 있었지만  단지 가사가 영어라 내용을 알 수가 없어 아쉬웠다.

그래도 은혜 받을 수 있는 찬양이다.



이 한 권으로 간단하게 예수님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깊이 있는 내용은 아니지만 가볍게 알고 한 단계 높여 준다면 어렵지 않게 아이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