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바운드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5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이주혜 옮김 / 글담노블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뱀파이어 아카데미' 드디어 5권을 만났다.

수호인 시험을 앞둔 로즈에게 도착한 드미트리의 편지.

그 속엔 세상에는 로즈가 숨을 곳이 없으며 드미트리가 늘 지켜보고 있다는 말이 적혀 있었다.

정식 수호인이 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을 멋지게 통과한 로즈 헤더웨이는 이제 목에 약속의 표지를 받고 정식 수호인이 되었다.

스트리고이를 다시 되돌린 적이 있었다는 말을 들은 후, 로버트라는 사람과 어떻게 만날 것인지를 고민하는 로즈.

에이브는 로즈를 축하하기 위해 작은 파티를 열었고, 로즈는 그곳에서 빅토르가 타라소프 감옥에 갇혀 있으며 그 장소는 철따라 이동을 하며, 그 장소에 관해서는 본부 건물에 정보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로즈는 이제 빅토르를 탈옥시키기로 결정하고, 감옥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리사, 미아와 함께 본부 건물에 잠입해 서류를 빼낸다.

그곳에서 미하일 태너를 만난다.  연인인 카프 선생님이 스트리고이로 변한뒤에 죽이고자 했었던.

친구인 에디, 리사와 함께 알래스카의 타라소프 감옥으로 향하는 로즈.

리사의 최면 마법과 에디의 도움으로 빅토르를 탈옥시키는 데 성공한 로즈는  로버트 도루와 약속을 하게 한다.

그 때 라스베가스의 호텔로 찾아온 에이드리안도 결국 행동을 같이 하게 된다.

아무 질문없이 로즈를 도와주던 에디는 호텔에서 마주친 드미트리를 보고 모든 것을 알게 되고 로즈에게 분노한다.

하지만 스티리고이를 되살릴 수 있는 방법은 알아냈다.

영적 마법을 불어 넣은 은제 말뚝으로 영적 마법의 축복은 받은 자가 스트리고이를 죽이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로즈는 리사에게 그런 일을 시킬 수 없다면서 포기할려고한다.

리사는 자신이 하겠다면서 수호인에게서 방어법과 말뚝 사용법을 익힌다.

 

끊어질 듯 이어지는 로즈와 디미트리의 지독한 사랑.

5권에서는 로즈와 에이드리안과의 관계가 많이 발전한다.

에이드리안을 향해 조금은 사랑하는 것 같다는 로즈의 말이 귀엽게 느껴졌다.

디미트리와 더 이상 희망이 없음을 알고 에이드리안쪽으로 마음이 바뀌는 듯한 로즈를 볼 수 있다.

한 편 서로를 사랑하면서도 선뜻 나서서 화해하지 못하는 리사와 크리스티안의 모습들도 보인다.

상대편과 같이 있는 사람을 질투하면서도 그 감정을 인정하지 못하고 엇나가는 그들의 모습이 귀여워보였다.

하지만 아무래도 세 사람, 로즈와 디미트리, 그리고 에이드리안.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정리될 것인지가 제일 궁금하다.

이제 마지막이라는 6권을 기다리면서 엄청난 누명을 쓴 로즈가 과연 어떻게 벗어날 것인지 누가 좀 미리 알려 주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