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쁠르무스 부인의 기상천외한 음식 가게 미세기 중학년 도서관 1
루퍼트 킹피셔 지음, 고수미 옮김, 수 헤랄드 그림 / 미세기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책표지 속에 단지를 들고 있는 마들렌느, 왼쪽 위에는 삼촌인 라드 사장, 오른쪽은 뽕쁠르무스 부인, 그 아래는 음식 비평가 랭거스턴 씨, 마지막 하얀 고양이 까망베르.

이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주 인물인 마들렌느는 삼촌인 라드 사장의 '스퀼링피그'라는 식당에서 설거지를 담당하고 있다.

한 번 끓였던 스프가 너무 맛이 좋아서 샘이 난 삼촌이 절대로 음식에 손을 대지 못하게 했기 때문이다.

라드 사장은 위대한 요리사로 인정받고 싶었지만 그의 능력은 절대로 그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의 괴상망칙한 요리를 환영하는 사람은 없었다.

어느 날, 없어서는 안되는 파테가 떨어지고 사러 나갔던 마들렌느는 하얀 고양이를 발견하고 뒤따라간다.

도착한 곳은 낯설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뽕쁠르무스 부인의 음식 가게였다.

진녹색의 작은 병에 담긴 파테를 사고 그 맛을 본 손님들에 의해 소문이 삽시간에 소문이 났고, 드디어 파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음식 비평가인 랭거스턴씨까지 식당에 나타난다.

점점 소문이 퍼져나가고 이제 요리비법을 알 수 없어 곤란해진 라드 사장은 음식값이라며 마들렌느를 뽕쁠르무스 부인의 가게에서 일하게 한다.

마들렌느에게 그 요리의 비법을 알아 내라고 시킨 것이다.

이제 마들렌느는 뽕쁠르무스 부인의 조수가 되어 음식을 배웠지만 그 비법은 찾을 수가 없었다.

사람들은 식당 문을 얼른 열고 음식 맛을 보여 주라고 성화고, 마들렌느는 비법을 찾아내지 못하고......

드디어 마들렌느는 뽕쁠르무스 부인에게 받은 비법을 삼촌에게 가져다 주고 라드는 자신만만하게 문을 열고 손님들을 받는다.

손님들에게 음식이 나오고 맛을 본 손님들의 표정은?

요리 하는 고양이 까망베르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세상에서 제일 가는 요리 비법이라면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욕심을 낼 것이다.

뽕쁠르무스 부인의 가게에 있는 정말 희귀한 음식 재료들에 대해 읽으면서 정말 이런 재료로 요리를 만든다면 어떤 맛이 날 지 상상해 본다.

어둡지만 맛잇는 가게, 뽕쁠르무스 부인의 음식 가게.

꼭 한 번 들러봤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