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캣이 친구가 되어줄게
김유강 글.그림 / 예꿈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집에 도착하자마자 아이들에게 엄청 사랑받은 책이다.

특히 우리 막내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책이다.

책 속의 등장 인물 중에서 기린을 완전 사랑한다.

'소소캣 기린, 소소캣 기린' 하면서 블럭을 가지고 와서는 소소캣 기린을 만들어달라고 졸라댄다.

표지 속의 두 동물이 너무 귀여워 우선 급관심이 가는 책이었다.

책을 펼치면 처음 만나는 그림.

이게 무얼까?

아이들에게 물어 보았다.



둘째는 비행기, 첫째는 기린, 막내는 몰라.


아무 생각도 안나던 엄마에 비하면 역시 아이들의 감각은 더 뛰어난가 보다.

눈치가 더 빠른 첫째의 답이 맞았다. 

뚜루 마을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 기린이 나무가 되려고 한단다.



왜 그런지 걱정이 된 소소캣은 친구 패캣을 찾아가 그 사실을 말하고 거북에게 데려다 달라고 한다.


바다를 건너온 소소캣은 캥거루에게 도와달라고 한다.

하지만 캥거루가 아무리 높이 뛰어도 기린에게 가까이 갈 수가 없었다.



지혜로운 부엉이에게 데려다달라고 했더니 낮에는 졸리니 달이 뜨면 데려다준다고 한다.


소방관 코키리를 만나 겨우 기린에게 가까이 갈 수 있게 된 소소캣과 패캣.

친구가 되어 줄 테니 나무가 되지 말라는 둘의 말에 눈만 껌벅거리는 기린.



기린의 머리 위에 올라가서 보니 응가새 가족이 잠을 자고 있었다.




새들을 깨울 수 없어서 나무인척 가만히 있던 기린을 소소캣과 패캣이 도와준다.
졸린 소소캣과 패캣을 태운 부엉이는 날아가고, 깨어난 아기 응가새에게서 나온 한마디  '뿌직'


열심히 듣고 있던 우리 아이들이 뒤로 넘어가면서 웃어댄다.

책의 뒷표지에 보면 이렇게 적혀 있다.

잠꾸러기 응가새의 응가는 최고의 물감!

책 속 그림에 보면 고릴라들이 물감으로 지붕을 열심히 색칠하고 있는 그림이 나온다.

그럼 그 물감이 바로 응가새의 물감.

그래서 응가새들이 저렇게 알록달록한가보다.



참 사랑스러운 책이다.


아기자기 그림도 너무 이쁘고, 내용도 너무 이쁘고.

너무나도 귀여운 파란 고양이, 소소캣을 만날 수 있었던 우리 아이들은 행복하다.

표지의 문구, '작은 것에도 감동하고 기뻐하는 파란 고양이, 소소캣'

우리 아이들도 그랬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