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2학년(2013년) 학습+키즈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집에 도착한 우등생학습과 꾸러기 논술 7월호.  아무래도 아이가 제일 먼저 펼쳐서 본 것은 꾸러기 논술이었다.  아직까지 자신만의 잡지를 가져보지 못했던터라 무척이나 반가워했다.  보고는 대뜸 하는 이야기가 학교에 가져가서 봐도 되냐는 말이었다.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말이있다.  친구들이 학교에 책을 가지고 와서 보는 것이 은근히 부러웠었나 보다.  우리 아이에게 학교에 가고 싶은 책이라는 느낌이 들게 해준 꾸러기 논술이 우선 이뻐보였다.
책을 잡고 앉아서 처음부터 쭈욱 훑어 보던 아이가 갑자기 소리를 지른다.  "와, 에밀레종이다!"  책에 나온 그 많은 내용 중에 아는 것이 하나 나왔나보다.  전에 동화책에서 읽어서 알고 있어 그런지 유난히도 반가워했다.  에밀레종이 들어 있어서 그랬는지 아이가 ’특집 오싹 역사체험’을 가장 관심있게 보았다.  
아이의 흥미를 끌었던 또 한 부분은 역시 ’놀이가 공부 - 호기심 해결사 과학은 실험이다’였다.  눈으로 보이는 결과를 신기해 하고 자신도 직접 해보면서 눈을 반짝거리면서 열심히 참여했다.  유치원에 다니는 둘째도 역시나 같이 실험해보면서 기분 좋은 분위기를 풍겼다.  ’놀이가 공부’ 페이지들이 전 영역에 걸쳐서 아이들에게 많은 흥미를 불러 일으켰다.   직접 풀어 보고 만들어 보고 읽어 보면서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오래 오래 기억에 남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  정말 놀이가 공부라는 말이 딱 들어 맞는 부분이라는 생각이다.
우리 아이들이 ’우와’하는 감탄사를 연발했던 부분은 ’정보 타고 씽씽-자전거 타고 지구 한바퀴’로 버섯 모양의 바위들이 즐비하게 서 있는 터키의 카파도키아의 모습이었다.  정말 자연의 신비는 봐도 봐도 끝이 없고 인간이 정말 작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었다. 

<월간 우등생 학습>은 책이 수학과 본책, 시험 대비 자료집, 해설.  이렇게 여러 개로 나누어져 있어서 얇아 휴대하기에 부담이 없었다.  7월호는 여름 방학호로 2학기 선행학습이 들어 있었다.  계획표 상으로 공부할 분량도 많지 않은 양이라 아이가 날마다 꾸준히 하기에 전혀 부담없었다.  2학기 전과목을 중요 요점 정리와 문제풀이로 방학 동안 모두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특히 수학에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문장제 문제 특강'이었다.  문장제 문제에 약한 우리 아들에게 딱 필요한 부분이이서 많이 반가웠다.
<학부모 가이드 북> 속의 '여름 방학 교육 POINT'.  여름 방학을 앞두고 방학 과제물 해결의 노하우를 살짝 가르쳐주는 센스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우리 아이처럼 저학년인 경우 아이 과제를 엄마 과제를 만드는 경우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방학 과제물을 아이 혼자 스스로 할 과제물과 부모가 도와주어야 할 과제물로 분류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