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아이의 수능준비를 위해서 준비한 <HOW to 수능1등급 - 국어 독서>.
책을 즐겨 읽지 않는 아이이기도 하고, 그래도 조금은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지 않을까해서 가장 먼저 준비한 책이다.
과연 책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는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살펴 봤다.
책은 세 권으로 분책된다.
book1 : 영역별 독해 총정리
book2 : 고난도 실전편
book3 : 서브 노트
일단 이 책은 수능을 위한 기출 문제집이다.
그래서 수능 1등급을 위한 학습법이 먼저 소개되고 있다.
학습법도 읽어 보고 클리닉노트도 만들어보는 것이 유익할 것 같다.
클리닉노트는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s://www.erumenb.com/selfstudydata/1652449
목차에서 보듯이 책 속의 지문은 수능이나 모의고사 기출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다.
영역별로 나누어서 문제를 묶어 놓았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분야에 약한지 아이 스스로 알 수 있다.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융합.
공부를 한 다음에 각각의 지문에 대해서 얼마나 이해했는지 다시 풀어봐야 할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체크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서 한 눈에 필요한 문제를 찾아낼 수 있다.
문제집을 복습할 때 무척 유용하게 사용될 페이지라고 생각된다.
각 영역의 첫페이지에서는 10년 동안 해당 영역에서 출제되었던 지문과 문제 유형에 대해서 알려 주고,
어떤 지문과 어떤 문제가 출제되는지에 대한 경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book1은 독해의 기본기를 차근차근 다지고자 하는 학생에게 학습하길 권하는 부분이다.
이제 본격적인 독해 공부에 들어가보자.
먼저 지문이 주어진다.
지문 오른쪽에는 핵심어구와 요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다.
밑에는 지문의 구조도가 있고 독해 방법에 대해 알려 주는 '구조 독해 팁'이 있다.
아이들이 빼놓고 가기 쉽지만, 독해에서 기본이 되는 부분이니 반드시 챙겨보도록 권한다.
지문 다음에는 '체크박스'가 있어서 지문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했는지에 대해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다.
다음으로는 이제 문제를 만날 수 있다.
문제의 오른쪽에는 어떤 유형이며 정답률은 얼마나 되는지 알려 주고,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는 조언들을 담고 있다.
이렇게 총 20일차의 문제들을 만날 수 있다.
이제 2권으로 넘어 가면 가장 먼저 2019년 기출문제들을 만날 수 있다.
최신 기출인만큼 신경써서 풀어보면 유용하겠다.
그 다음에는 수능 대비 실전 모의고사 20회가 있다.
실전처럼 문제를 풀어 보면서 실전에 대비할 수 있다.
중간중간 '선생님의 수능 톡톡'이 있는데, 실제 수능에서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가야 하는지에 대한
아주 실질적인 조언들을 담고 있으니 꼭 챙겨서 읽어 두는 것이 좋다.
실전 모의고사 문제들의 주요 문항은 동영상 강의로도 만날 수 있으니 필요할 때는 QR코드를 찍어 본다.
마지막 3권은 앞의 책 두 권을 합한 것보다 더 두껍다.
그 만큼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서브노트라고 할 수 있겠다.
일단 책에 나온 지문이 그대로 다 나와 있고 지문 밑에 설명도 다 첨부되어 있다.
또, 지문에 대한 내용이나 구조에 대한 설명도 있으며 알아 두면 좋을 배경 지식까지 첨가 되어 있다.
각 문제에 대해서 정말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는데, 문제 분석은 물론이고 선지 풀이가 정말 자세하게 잘 되어 있다.
혼자서 공부하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을 것 같은 구성이다.
자세한 풀이겸 서브노트를 꼼꼼히 챙겨서 보고 내 것으로 만든다면 수능에 대한 자신감이 확 올라갈 것 같다.
교재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로 가 보시길......
https://www.erumenb.com/bookinfo_future/1650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