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유형 5-2 (2019년) - 개정 교육과정 완벽 반영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막내의 5학년 2학기를 위한 예습교재로 선택한 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유형.

예습은 좀 쉬운 교재로 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에 선택한 교재이다.

이 교재는 기본 개념을 알려 주고 유형별로 반복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해서 아이가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어렵지 않은 문제도 건성으로 풀면 이런 결과가 나온다.

아이도 명심하기를.

신경써서 풀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아이에게 건넸는데, 의외로 잘 풀었던 부분.

자주 틀리지만 좀 신경쓰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 문제들인가보다.

약간의 주의력이 필요한 부분이다.

<자주 틀리는 유형>에 보면 유형이 나와 있는데, 다른 교재와 다른 점이 보인다.

어떤 유형이라고 쓴 것이 아니라 주의해야 할 점을 제목으로 선택했다.

그래서 더 눈에 띄고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도 한 번 더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최상위 도전유형이 따로 있어서 좀 더 수준높은 문제를 원한다면 풀어본다.

우리 아이는 예습이기 때문에 일단 통과했다.

좀 더 자신감이 붙으면 도전해보는 걸로 한다.

수시 평가 대비 문제는 2가지 레벨로 되어 있는데, 1단계는 서술형 문제가 많아서 아이는 2단계를 먼저 도전했다.

<수시 평가 대비 문제>

요건 시험보는 기분으로 풀어 보면 좋은데, 아이는 자꾸 중간에 엄마에게 무언가를 묻는다.

좀 더 집중하는 연습을 해야 겠다.

두 조건 사이에 속한 수를 찾아야 하는 문제인데, 한 조건만 본건지 어떻게 본건지 아리송한 답을 써 놓은 문제,

헷갈리지 않게 수직선으로 그려서 표시해주었다.

수직선에 관한 문제.

처음에는 수직선을 잘 몰라서 헷갈려했는데, 이제는 수직선이라면 자신있어 한다.

경계값이 속하는지 안속하는지 색을 칠하느냐 마느냐.

자기가 풀어 놓고도 잘 구분이 안가는지 글로 써 놓았다.

함께 들어 있는 <수시 평가 자료집>에는 수시 평가 대비 문제가 2번씩 들어 있다.

요건 다음에 단원 평가 볼 때를 대비해서 킵해두었다.

이런 교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디딤돌맘 모모.

특히 아이의 수학 공부를 위해서는 모모 활동이 정말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