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수 세기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오프라 윈프리 쇼' 홈피를 마비시키고, [해리포터]를 묶어버린 세계인이 경탄하고 있는 바로 그책!!
심상치 않은 이력으로 인해 그 비밀이 무엇일까 무슨비밀이길래 신기록행진이 계속되는 것일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책장을 펼쳤다. 그러나 그정도까지는 아닌것 같은데라는 생각.....,
첫장부터 페이지 진행이 어려웠다. 생소한 방식하며 도무지 이해가 되지않았고 반복을 여러번
한끝에 진정으로 비밀속으로 빠져들수 있었다.
"당신의 하는 모든 생각은 실체이며, 끌어당기는 힘이다" - 프렌티스 멀포드 -
[시크릿]은 끌림의 법칙을 설파한다.
책을 한권 산다고 하자. 책을 선택함에는 무언가 끌림이 작용을 했기에 내가 그 책을 살수있었다. 표지가 맘에들었다던가 작가를 너무 좋아하는 작가이던지 아니면 평가가 너무 좋아서 일수도 있다. 단순히 말해서 이또한 끌림의 법칙에 따라 이루어진 행동이다.
끌림이란 무엇인가 마음속의 생각하는 행위가 끌림이다.
그러나 그 끌림은 언제나 행복으로 다가오는 것은 아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긍정적인 끌림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부정적인 끌림이 생성한다.
어느한곳에 치우치지 않고 공평하다.
돈, 인간, 건강,세상,인생의 비밀은 모두 끌림의 법칙을 통해 이루어지며 스스로 이해를 했던 이해하지 못했든 자신이 생각의 방향대로 끌림의 법칙은 우리에게 다가온다.
그러니 우리는 자신이 꿈꾸는 행복에 다가갈수 있도록 구해야 하며 믿어야 하며 그리고 받아야 하는 창조의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끌림의 법칙을 삶에 적용시켜야 한다.
" 믿고 첫걸음을 내딛어라. 계단의 처음과 끝을 다보려고 하지마라 그냥 발을 내딛어라"
- 마틴 루터킹 주니어박사-
얼마전까지 정말 노트북을 사고 싶었던 적이 있다. 간절히 원했다. 꼭 노트북이 아니라 내방에서 나만의 컴퓨터가 필요했던 것이다. 그러나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고민고민을 하고 있던때 뜻밖의 소식을 들었다. 오빠가 이번에 노트북을 구매해야 할것 같아서 다음달 즈음에 사용하던 컴퓨터를 준다는 것이다. 정말 기쁨을 이루 말할수 없었다. 지금 생각하면 이것은 끌림의 법칙이 적용된 것이다. 컴퓨터가 생길거라는것을 믿어 의심치 않았고 당장은 아니지만 언제가는 나만의 컴퓨터가 있을것이란 생각을 했는데 뜻밖의 행운이 나오게 온것이다.
나는 <시크릿>을 통해 내스스로 얼마나 긍정적인 끌림의 삶을 살아왔는지 찬히 되새겨볼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었다.
의심하는 것 자체가 긍정이 아닌 부정의 끌림으로 가는 지름길인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고
긍정적인 창조의 과정을 밟겠노라고 다짐을 해본다.
그러나 마지막장을 덮으면서도 머리속에서 지우지 못하는 생각은 맹목적이라는 것이다.
우리에게 강요를 하는 듯한 문체와 "우주가 보내는 통신이며, 우리가 생각하면 그것이 즉시 우주로 전송된다 우주가 당신에게 되돌려 보내는 신호이다"라는 투의 설명은 책의 집중을 방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신도를 모으는 종교단체 교주나 우주의 소리를 듣는다고 이상한 행동을 하는 모임의 우두머리 같다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었다.
"생각은 모든 결과의 일차적 원이다.
나머지는 생각의 결과이다. 완벽하게 생각하면 결과도 완별해질수밖에 없다. <p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