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 나를 위한 변화 에너지
존 고든 지음, 전제아 옮김 / 바이탈북스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열정이 없다면 아무것도 변화시킬수 없다. 에너지 뱀파이어는 버리고 에너지 CEO가 되어라.

존고든의 <에너지버스>와 <열정>을 놓고 고민에 빠진다. 아무래도 먼저 나온책을 읽어야 열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고 말이다. 그러나 결국 끌림이 더 강한 책을 선택하다보니 열정을 우선순위에 올려 놓았다.
 
나는 얼마전 열정으로 가득한 삶을 살아가는 한 여인을 만났다.
그녀는 <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이라는 책을 펴낸이였다. 다들 알겠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여행을 하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니다. 그것도 세계여행은 더욱 시간내기가 힘들다는 말들을 한다.
그러나 그녀는 열정 하나만 가지고 40여 개국이라는 세계여행을 몸으로 보여주었다.
취미로 즐기던 여행이 이제는 그녀의 삶이 되어버렸다.
나에게는 부족한 열정이 그녀에게는 충만 한것을 보면서 부럽기 그지 없었다.
이런 맘을 가슴에 품고 있던 참에 나에게 <열정>이 다가왔다.
 
내 자신이 갑자기 변화를 겪기란 쉬운일이 아니다.
심변에 큰 불행이 닥치면서 새로운 깨달음을 얻지 않고서는 어느날 갑자기 생활 사이클의 변화를 꾀한다는것은 욕심이다.
<열정>은 큰 변화가 아닌 작은 틈새부터 시작하라고 말한다.

작은 틈이 거대한 댐을 무너뜨리듯이 열정은 사소한것부터 변화를 줌으로써 에너지는 생성되고 그 에너지가 뭉쳐서 큰 발전소를 
이루게 된다것을 얘기한다.
 

부족한 에너지를 충전시키기 위한 55가지의 열정에너지 중  몇가지 예를 들자면
물은 에너지의 원천 - 한잔마시던것을 한잔만 더 마시게 되면 그만큼 수분 보충이 되면서 에너지는 충전된다.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춰라 - 운동을 하면서 혹은 운전을 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맞추어 흥얼거리거나 어깨를 들썩 거리는 것만으로도 에너지는 발생하게 된다. 
걷기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 단 10분만 투자해서 식사후나 아침에 걷기 운동은 생활에 활력을 준다.
걷기만큼 우리에게 좋은 운동은 없다.
햇빛이 주는 행복을 만끽하라 - 나 스스로도 어둠의 자식이라 한다. 그만큼 햇빛을 피하게 되는데 햇빛을 통해 비타민을 제공받자. 
녹차로 오후의 활력을 충전하라  - 커피 두잔 마실것은 녹차한잔으로도 피로는 덜한다.
이밖에도 생활이 아닌 마음자세에서도 마찬가지로 큰 변화를 바라지 않는다.
열정에너지는 큰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10분 아니 약간의 생활패턴과 마음의 자세만 바꾸더라도 샘솟듯 보는사람이 그 열정을 느낄수 있을만큼 에너지는 충전된다는 것을 얘기한다.
 
나자신도 오늘부터 매일 한가지 한가지씩 나의 생활패턴에 변화를 주어야 겠다고 결심한다.
당장 내 책상위의 에너지 뱀파이어인 사탕과 과자, 커피는 정리하고 에너지 CEO의 지름길인 물한병과 녹차를 올려 놓는다.
 
<책속에서>
 
당신만의 속도로 인생을 살아라. 자신만의 속도로 여정을 즐긴다면 더 많은 에너지로 충전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 46번째 단거리 선수가 되지마라 中에서 >
 
현재에 충실하라. 현재의 에너지를 미래에 쏟지마라. 다음에 해야 할 일과 다음 휴가를 생각하는 사람들은 행복한 내일을 기대한다. 더 큰 집을 바라고 고급 자동차와 높은 연봉을 기대한다. 하지만 내일이 와도 그들은 만족하지 못한다.
< 43번째 지금 이 순간을 즐겨라 中에서 >
 
"열정은 멋진 꿈을 가진 사람을 도와주는 힘이다.
 열정은 확신을 낳고 평범한 사람을 뛰어난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 앤디 앤드루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