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14.8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덥다... 그냥 더운게 아니라 짜증나게 더운 느낌이다.
문득 올려다본 하늘이 너무 파랗고 맑아 심드렁한 바람이 얄미워
자꾸 얼음 음료를 벌컥거린다.
여름이 짙어져 갈수록 우리들은 지쳐만 간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누군가의 추억이고 그 속에 담긴 정겨움이다.
나를 찾아 온 샘터 8월호 - 타오름달 속에는 그런 정겨움이 넘쳐난다.
 

 

 

올해는 여름 휴가 대신 (솔직히 단 한 번도 없던 여름 휴가지만) 일정에 딱
맞게 잡힌 특강들을 위해 자료를 정리하고, 발제 작업을 하고 있다.
'나도 놀러 가고 싶다ㅠ.ㅠ'
옷장 속 비키니 수영복을 꺼내라는 광고에 피식 웃음이 나던 어느 날 바다를
닮은 파란 표지의 샘터 8월호를 만났다.
개울에서 물고기를 잡는 어른과 아이 그리고 새 한마리를 보며 몇 년전 낚시를
갔던 시골의 어느 동네를 떠올렸다.
휴가 일정이 맞지 않아 아침에 출발해 저녁에 돌아오기로 했던 그날...
하늘도 개울도 저런 색이었다.
매달 샘터를 만나며 '이번 호에는 어떤 특집이 담겼을까?' 기대를 하는데 샘터
8월호에 담긴 특집은 <구석구석 동네 명소>였다.
'우리 동네에도 명소가 있나?'
뜬금없이 나는 이런 생각을 하며 샘터를 펼쳤다.
요즘 <코미디의 길>에서 매주 만나는 개그맨 이홍렬씨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눔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고, <사시사철 기차여행>을 읽으며 나는 또 부지런하지
못한 몸을 이끌고 기차여행이라도 떠나볼까 고민을 한다.
사람들이 붐비는 곳만 아니라면 더위와 조급함 대신 생각할 시간을 주는 여행이라면
어디라도 떠나고픈 요즘... 갑자기 기차가 타고 싶다.
특집 <구석구석 동네명소> 중 완벽한 한 숟갈을 읽으며 욕심도 지나침도 없이 담담하게
담아낸 온전한 한 그릇 도가니탕을 맛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고집처럼 40년 넘게 이어온 전통과 맛 그리고 주인의 장사 철학이 참 정겨웠다.
나도 내가 사는 동네명소를 찾아 나서봐야겠다.
정겨움과 동시에 내가 찾는 답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니.
샘터 8월호로 만난 타인의 여름이 반가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