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스타일로 공부하라 - 성공하고 싶다면
다케나카 헤이조 지음, 나지윤 옮김 / 비즈니스세상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에 <뇌를 움직이는 메모>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다.

끄적끄적 일에 관한 메모나 생활, 정보에 관한 메모를 끊임없이

하는 나에게 딱 어울리는 책이라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는 나만의 스타일로 공부를 하라니....

학창시절 내내 나를 괴롭히던 공부법을 다시 이야기한다는 것은

너무도 슬픈 일이다.

벼락치기와 요점정리로 모든 시험을 준비하던 나는 모범생도 우등생도

아니였지만, 내년에 다시 시작하게 될 공부를 위해 차근차근 읽고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보려고 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책 표지에 이 문구가 나를 확~ 끌어 당긴다.

성고하고 싶다면... 어떻게 공부해야할까?

다케나카 헤이조는 크게 여섯 가지로 분류를 해서 설명을 한다.

매트릭스 공부법

다케나카식 공부 9대 비법

다케나카식 암기 공부 5대 비법

다케나카식 영어 공부 7대 기법

다케나카식 경제 공부 9대 비법

세계에 통용되는 공부 5대 비법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나는 교재를 한 권 준비했다.

학교 졸업 후 거의 보지 않았던 영어 교재는 그야말로 글과 종이, 그림으로 이루어진

책이라는 느낌 밖에 들지 않았다.

앞이 깜깜한 기분... 도대체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는 건지 나는 나 자신이 참으로

무식하고 용감하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덮어 버렸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며 나는 자신감이 조금 생겼다.

우리 말도 아닌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할 거란 생각을 말라니...

이 얼마나 듣기 좋은 말인가.

암송하고, 서전을 찾고, 영어가 유창한 한국인인 척 흉내를 내고, 용기를 갖고, 뻔뻔해

지면 된다니... 이렇게 편리한 공부법이 어디있겠는가..

나는 속에서 비실비실 웃음이 비집고 나오는 것만 같았다.

뻔뻔하고, 용감하게 공부를 하면 되는구나.. 라는 안도감도 함께...

책을 읽으며 나는 결과에 대한 조급함을 버리기로 했다.

국한된 지식이 아닌 폭넓은 지식과 경청, 대화, 여유와 사색 그리고 자신감만 있다면

그 어떤 지식의 벽 앞에서도 당당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만의 공부 스타일은 바로 자신감이다!!

i can do i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