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시작되는 곳 I LOVE 그림책
에바 엘란트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시작되었음에도 바뀌지 않는 상황들로 우울한 날들을 보내는 우리들에게

위로가 되는 그림책을 만났다.

 

"행복이 시작되는 곳 (에바 엘란트 지음, 보물창고 펴냄)"이 바로 그 책인데 제목이 주는

포근함만큼이나 표지가 주는 느낌이 달콤하고 귀여워 자꾸 펼쳐보게 되는 그림책이다.

아마도 아이의 손에 이끌려 나오는 분홍빛 몽글이가 행복인 모양이다.

 

수많은 감정들이 담긴 병들 중에서 행복을 찾는 아이, 선반 위에 놓인 여러가지 병들을

하나씩 들어 보지만  달콤하고 향기로운 감정들이 넘쳐나지만 정작 아이가 찾는 행복은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아이의 감정이나 일상을 살펴보면 느끼지 못하는 순간순간에도 행복은 숨어

있었다.

 

아이가 걷는 길마다 함께 하던 행복은 아이가 자신을 찾아주기를 기다리는 것 같다.

아이는 쉬지 않고 자신의 행복을 찾아 다닌다.

어느 길에서 만날지 모르는 행복은 아이가 생각하는 모습일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어 아이는 행복을 찾아 이곳저곳을 누빈다.

 

드디어 만난 행복, 언제나 네 곁에서 너를 기다리고 있다는 행복을 만나 아이는 표정부터

행복으로 물들었다. 그리고 행복을 발견하면 따라가며 행복이 이끄는 대로 가보라는

말에 괜히 웃음이 났다.

누구나 원하고 누구나 찾고 싶은 행복이라는 감정. 그 감정은 때때로 더 큰 에너지로

다가와 나의 삶을 따뜻하고 평온하게 하기도 한다.

새해에는 행복을 찾아 씩씩하게 걸어보면 어떨까?

어린 아이의 시선을 따라가며 만나는 행복의 모습들로 나 역시 행복한 그림책 읽기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