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 I LOVE 그림책
앤드류 라슨 지음, 캐리 수코체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 첫 독서는 그림책이다.

겨울 밤 이불 속에서 읽는 그림책은 재미도 재미지만, 그 따뜻한 느낌이 나를

더 사로잡았다.

"난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 (앤드류 라슨 지음, 보물창고 펴냄)"는 제목이 주는

느낌과 달리 표지 속 주인공 나는 그림책을 보고 있다.

그것도 이불 속에서 불을 끄고 손전등에 의지한 채로.

그러면서 억지스레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니, 혹시 이야기가 없는 그림책만 좋아하나?

여튼 고양이와 등장한 주인공 아이를 따라 가보기로 했다.

 

아직 침대에서 잠을 깨지 못하고 있는 나에게 폴짝~ 뛰어오른 고양이는 나의 잠을 깨운다.

아침에 눈을 떠서 부터 나는 좋아하지 않는 것들을 열거하느라 정신이 없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우주나 사람, 물고기 등에 대한 이야기도 좋아하지 않는다는 아이.

일상을 고양이와 이끌어가며 아이는 마주치는 모든 것들과 지나는 모습들에 대한 좋아하지

않는 목록을 끊임없이 투덜거리며 나열한다.

모든 것들이 시큰둥하고 재미없지만, 아이는 고양이에게만은 좋은 표정을 감추지 못한다.

 

좋아하지 않아! 만 연속으로 이어지면 참으로 지루하고 재미없을 그림책이지만, 아이의

말과 다른 아이의 표정과 행동에 절로 웃음이 난다.

이제 아이는 고양이와 친해지고 있으며 고양이에 대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을 것이다.

난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너(고양이)를 좋아하고, 너의 이야기라면 좋아할 것 같아.

라고 속삭이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