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에게도 말하지 마
할런 코벤 지음, 최필원 옮김 / 비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다 보면 언젠가 겪으리라 예상하는 불행들이 있다. 나의 부모님에게 벌어졌던 사건처럼. 반면 급작스럽고 격렬하게 찾아오는 암울한 순간도 있다. 모든 걸 한순간에 바꿔놓는 하나의 전환점. 그날의 비극 이전의 내 인생과 지금의 내 인생. 애석하게도 두 개의 삶 사이에는 공톰점이 별로 없다. (13)​


미국 3대 미스터리 문학상인 에드거상, 셰이머스상, 앤서니상을 최초로 모두 수상한 작가라는 타이틀과 스릴러의 거장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작가의 "대표작"이라는 글귀에 기대감이 무척 생기며 읽기 시작했다.

벡과 엘리자베스 그들의 기념일, 샤르메인 호수에서 엘리자베스는 납치를 당하고, 벡은 폭행을 당한채 정신을 잃는다. 그리고 깨어났지만, 엘리자베스가 연쇄살인범에게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에 빠진다. 그리고 8년 후 벡과 엘리자베스만 아는 암호같은 메일이 발송된다. 그 메일에서 벡은 엘리자베스의 모습을 발견한다. 그리고 호수 근처에서 발견된 시체 두 구, 살인 용의자로 지목된 벡. 엘리자베스는 살아있는 것인가? 과연 8년 전 숨겨져 있는 진실은 무엇인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 그들이 지켜보고 있어."


프롤로그부터 벡에게 무언가 숨겨온 비밀이 있는 것 같고, 시작부터 불길한 예감이 스물스물 올라오며, 8년 전 사건이 서술된다. 점차 사건과 연관이 있을 것 같은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좀 더 흐름에 집중하게 된다. 정체불명의 시체 두 구와 아내 친구였던 레베카, 그리고 아내 살인 용의자로 몰리는 벡. 메일 속 스트리트 캠에 보였던 엘리자베스는 디지털로 만들어진 가짜인지 아니면 정말 그녀가 살아있는 것인지 나의 궁금증은 점점 더 커져만 간다. 감시당하고 있는 벡, 버젓이 벡의 집에 있던 증거들, 수사상의 허점들, 메일 속 벡과 엘리자베스만 아는 암호들. 과연 8년 전 숨겨진 진실은 무엇일가? 평범한 의사인 벡이 용의자로 몰리면서 탈출하는 과정에서 나도 같이 긴장하며 점차 절정에 치닫는다. 그렇게 하나씩 드러나는 진실들과 반전들이 서로 연결되며 진실의 끝에 다가간다. 

와.. 영화 한 편을 보는 기분이었다. 머릿속에서 이미지들이 스쳐지나간다. 책 뒤에 실려있는 ​"이 독서를 끝내고 싶지 않았다. 사건의 단서 하나하나, 소설의 모든 디테일을 놓치고 싶지 않아서 최대한 천천히 읽었다. _USA투데이" 의 추천사와는 다르게 나는 너무나 궁금한 나머지 천천히... 아니 술술 읽어나갔다. 줄어드는 페이지가 조금은 아쉬웠지만,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었다.



"엘리자베스는 어디 있지?" 목소리가 물었다. 처음으로 던져진 질문. 그리고 앞으로 숱하게 던져질 질문. (173)​


[김영사 서포터즈 활동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