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피스트
B. A. 패리스 지음, 박설영 옮김 / 모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도 믿지 말아요."​


앨리스는 연인 레오와 런던의 호화로운 주택 단지의 집에서 새로운 삶을 살기 시작한다.
그러다 얼마되지 않아 이 집이 살인사건 현장이었다는 사실을 알게된 앨리스.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밝혀진 피해자의 남편은 자살을 했다. 
레오는 이 사실을 숨기고 이 집으로 이사를 왔으며, 이웃 사람들도 모두 의심이 간다. 
피해자의 남편이 정말 범인인 것일까? 아니라면 범인은 과연 누구인가? 


처음부터 집의 비밀과 더불어 많은 범인 후보들이 있어 긴장감을 가지며 읽어나갔다.
주인공 앨리스가 살인 사건 피해자의 이름이 자신의 언니인 니나라는 이름과 같아 사건의 실마리를 파헤치는데 집착이 장난 아니다. 
그러니까 내용이 진행이 되는거겠죠. 앨리스에 대해 하고싶은 말이 좀 더 있지만, 더 말할 수가 없네요;

읽으면서 긴가민가했던 범인의 정체가 밝혀지고..
(확신을 가졌어야 했는데, 나의 추리력이 조금 아쉬웠다.)
범인의 정체에 이어 숨 쉴 틈없이 생각지 못했던 반전까지 나와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었다.
(새벽.. 졸린 와중에 끝까지 읽고 자겠다는 일념에 읽다 반전에 눈이 커지며 정신이 말짱해졌다)

테라피스트를 재미있게 읽었더니, B.A. 패리스의 다른 책들도 궁금해진다.


그가 복도에서 가방을 집어 들고 손을 흔들더니 현관으로 사라진다. 나는 그의 뒤로 문이 닫히고 그의 발소리가 진입로를 따라 잦아들다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귀를 기울인다. 순간 숨 막히는 정적에 휩싸이며 누군가 여기 있었다는, 외부인이 우리가 자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다는 생각이 뇌리를 스친다. 완벽한 고요에 사로잡힌 채 서 있으니 또 다른 생각이 머릿속을 쾅 하고 때린다.
난 이 집이 싫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