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나도 꼬까신 아기 그림책 7
최숙희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나도>의 아이는 꼭 우리 아이 같습니다.
제가 우리 나라에서 가장 좋아하는 그림책 작가 최숙희 선생님의 작품다워요~ 
첫눈에 친근감이 밀려듭니다.

"나도, 나도!"하며
얼룩말을 따라, 종달새를 따라, 판다, 개구리를 따라, 토끼와 고양이를 따라
달리고, 노래하고, 구르고, 폴짝 뛰고, 먹고 세수하던 아이가
"이제는 내가, 내가! 나처럼 할 수 있어?"하고 자랑스럽게 말합니다.
의아해 하는 동물들의 모습과, 
그들과 마주서서 허리에 주먹 쥔 두 손을 턱하니 올리고 선 모습이 꽤나 당차 보입니다.
'도대체, 뭘 한다는 걸까?'하는 궁금증이 샘솟아요.
할 수 있는 건 다 했는데...
이 조그만 아이가 이 동물들보다 잘할 수 있는 게 뭘까, 하구요.

어머나!
아이는 엄마에게 살짝 뽀뽀를 합니다.
저에겐 정말 놀라운 반전이었죠~
그리고, 동물들이 저마다 "나도, 나도!"를 위치며 엄마들에게 달려가 뽀뽀를 하고 
엄마들은 모두 행복한 표정이 됩니다.
당연히, 저희 딸도 "나도, 나도!" 하며 저에게 뽀뽀를 했죠.
저 역시 행복해졌구요~ ^^

책의 첫 간지엔 커다란 그림책 속의 동물들을 유심히 내려다보는 아이의 모습이,
마지막 장엔 동물들과 함께 하늘을 날아가는 꿈을 꾸는 아이의 웃는 모습이 그려져 있어요.
그림 한 장에서도 이렇게 많은 것을 배우고 상상하는 아이들...
엄마에겐, 사랑스런 꿈덩어리인 '아이'라는 존재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하는 책,
아이에겐 "나도, 나도!"하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고, 
나아가 "내가, 내가!"하며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가도록 자신감을 심어주는 책이에요. 
거기다, 한 장 한 장 그림들이 너무 사랑스럽고요~  
자연스럽게 운율이 생기면서도 짤막한 문장들이 읽는 재미도 주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