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씽 공항에 가 볼래? 리처드 스캐리 보물창고 6
리처드 스캐리 지음,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처드 스캐리의 책들이 눈에 들어온 건 언제부터였을까?
도서관의 신간 책장에 꽂혀 있는 '북적북적 우리 동네가 좋아'의 표지를 본 순간이었을 것이다.
어느 순간, 아무 생각도 없이 손이 가서 책을 펼쳐 들고 끝까지 보고 있었다.
선명한 원색으로 그려낸 만화 같은 세계.
책장 한 면에 얼마나 많은 것들을 담아놓았던지, 한참을 들여다 보아도
새로운 것이 나오고, 또 새로운 것이 나오고...
그야말로 보물창고 같은 책을 쓰는 치처드 스캐리.
아니, 금광이라고 해야 맞을까?
아무리 파도, 또 파도 반짝이는 것이 자꾸만 나타나는.....

보통, 어른들도 공항은 자주 가지 않는다.
더더군다나 공항에 대해선 아는 것은 더더욱 없다.
나 또한 공항이나 비행기에 대해 아는 것은 거의 없기에
약간의 긴장감을 가지고 이 책을 펼쳤다.
그런데, 책의 첫장에 나타난 것은 의외로 차와 배이다.
당황한 사이, 책장 속엔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아빠 고양이는 차 지붕을 덮고 차 뒤에 요트를 매단 채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이것부터 흥미진진할 수 밖에.....
우리나라에선 거의 보기 힘든 장면 아닌가?
배를 매달고 달리는, 뚜껑을 덮었다 열었다 하는 자동차라니......
주유소에 도착했을 땐 배 안에 빗물이 찰방찰방 차 있기까지 하다.
그리고, 나타난 루돌프 아저씨의 비행기 차.
실망한 아이들에게 공항 구경을 시켜주겠다며 출발!!!!!
그리고, 펼쳐지는 공항 전체의 풍경.
탑승 수속 카운터의 분주한 모습,
북적북적 마을을 줄여놓은 듯 온갖 시석이 갖추어진 공항 터미널,
관제탑 내부에서 보이는 공항의 모습, 비행기를 수리하는 격납고......
그림 구석구석을 보며 끝없이 이야기하는 아이와 한참 대화를 나누었다.

'공항'에 대한 백과사전 한 권을 그림책으로 변신시켜 놓은 듯한 책이다.
볼 때마다 새로운 걸 발견해내는 재미를 톡톡히 맛보게 해 주는 책.
책을 펼칠 때마다 설렘을 안겨줄 거라는 기대에 벌써 다음 읽을 때가 기다려진다.
내가 이러니, 우리 아이는 오죽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