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스턴 씨는 자기 서점이 한갓진 곳에 있다는 사실에 괘념치 않았다. 삶에 신비한 구석이 없다면 무슨 재미로 사느냐고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이다. - P8

.......
에드워드 리빙스턴은 지도와 탐사 일지 대신 좋아하는 책
들을 벗삼아 안전한 모험을 떠나는 편을 택했다. 
여느 훌륭한 서점 주인들처럼 서점이 그의 세계요, 독서가 그의 국가요, 책 제목과 작가 이름을 알파벳순으로 정리한 목록이 그의 헌법이었다.  - P10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구름모모 2024-03-15 23: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문장에 쏘옥 빠져드네요. 서점, 독서, 목록....세계, 국가, 헌법
새로운 책 알고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