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을 알아야 부가 보인다 - 상속, 증여, 양도, 사업.근로소득세의 모든 것
이동기 지음 / 청림출판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현직 세무사인 저자가 알려주는 53가지의 절세비법입니다.

 

내용은 크게 상속과 증여, 부동산, 사업, 연말정산과 근로, 그리고 세금 상식의 다섯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난해한 세법의 나열대신에 실생활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체감도 높은 정보와 제안들이 주가 되고 있어서 세금에 대해서 문외한이라도 어렵지 않게 읽어내려갈수 있을듯 합니다.

 

직종 불문하고 주위에서 세금 문제로 골치를 썪는 사람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들은 의도치 않게 문제를 일으켜 회생불능이 될 정도로 큰 타격을 입게 되는 경우마저 생깁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간단한 세무상식만 알아도 겪지 않아도 될 문제들입니다. 세금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인식 때문에 공부하기를 꺼리지만 세금 문제를 가볍게 생각하면 이렇듯 큰 손실을 보는 경우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세금에 대해 잘 알고 있는것만으로도 큰 이익이 생길 수 있지만, 반대로 무지는 얘기치 못한 손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세금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비슷한 시세의 부동산을 소유하면서도 남들과 비교해서 수천만원 이상 세금을 더 내야 하는 경우가 있는가하면, 직장인들은 연말정산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세액에 큰 차이가 납니다. 자영업자라면 말할것도 없이 더더욱 세무관리방식에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불필요한 세금을 줄이고 공제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에 맞는 과세기준등에 대해 세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억울한 경우에는 구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등, 세금관련한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이나 유용한 팁도 많이 실려있습니다.

 

우리는 세금에 둘러싸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장사를 하는데에도, 직장 생활을 하는데에도, 먹고 마시고 움직이는 모든것들에 세금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물론 증여나 상속시에도 그렇습니다. 따라서 부당한 손해를 막고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최대한의 수익을 얻는 이러한 세금관련 지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세금을 알아야 부자가 된다고 합니다. 돈을 모으는 것만이 재테크가 아니라 불필요하게 돈이 새어나가는 것을 막는것도 재테크라 할 수 있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