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뮤즈 CC 기본 + 활용 테크닉북 - 코드 작성 없이 HTML 웹 사이트 디자인을 위한
김경홍 지음 / 성안당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ML5 코딩과 웹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높은 수준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어도비 뮤즈라는 툴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책은 그런 어도비 뮤즈의 사용법과 활용 노하우가 실려있는 책입니다. 평소에 이와같은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지 않은 초심자라, 마음속 한구석에 다소 어렵지는 않을까하는 장벽같은 것을 느끼고 있었지만, 설명이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단계적이고 세세한 편이라 그리 어렵지 않게 금방 어도비 뮤즈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프로그램의 설치에서부터 기본기능, 실제활용에 걸쳐서 까지 다섯개의 파트를 통해 단계적으로 설명합니다. 초보자라도 그저 책에서 가르쳐주는 대로, 그리고 활용예제들을 순차적으로 따라가기만 하면 단순한 제작을 넘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방법에 대해 배우고, 그렇게 제작한 홈페이지를 앱으로 만들어 올리는 데에까지 이르게 되는 구성입니다. 실제 작업을 해나가다보면 나중에 다소 설명이 미흡했다거나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재의 인상으로는 깔끔하고 필요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는 인상입니다.

 

지금같은 모바일 시대에 좋은 아이디어를 앱으로 구현해내고 싶은 생각은 굴뚝같지만 전문지식이 있어야만 한다는 막연한 생각으로 엄두를 못내고 있던 저와같은 사람들에게 어도비 뮤즈는 그야말로 마법지팡이와도 같은 프로그램이네요. 어렵지 않게 활용할수 있다는 점은 더욱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도 이렇다할 정보도 없고 활용 노하우가 없다면 그림의 떡이나 마찬가지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좋은 툴을 잘 활용할수 있게 해주는 매우 유용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