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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치당하고 싶은 여자
우타노 쇼고 지음, 민경욱 옮김 / 블루엘리펀트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오랫만에 '우타노 쇼고'의 소설을 읽었습니다. 심상치 않은 제목뿐만 아니라 내용도 우타노 쇼고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작부터 평범하지
않습니다.
심부름 센터에 나타난 아름다운 여자가 자신을 납치해달라는 의뢰를 합니다. 여자로부터 거액의 보수를 제시받은 심부름센터 소장 구로다는 남편의
애정을 확인하기 위한 여자의 연극에 동참하고 맙니다. 어차피 여자가 공범인 이상 나중에라도 폭로할 리는 없다는 계산입니다. 의뢰를 받아들인
구로다는 결국 여자의 가족으로부터 몸값을 받아내는데 성공합니다. 그런데 여기서부터 몹시 곤란한 상황에 봉착하고 맙니다. 여자를 풀어줘야되는데
풀어줄수가 없습니다. 누군가가 여자를 살해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도대체 범인은 누구이며 여자를 왜 죽인건지, 도대체 무슨 사연이 얽혀있는건지.
답답해진 심부름 센터 소장과 범인의 불꽃튀는 두뇌싸움이 펼쳐집니다.
이야기는 심부름 센터 소장 구로다와 살해당한 여자의 남편의 시점을 교대로 왕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면서 교묘하게
시점이 뒤바뀌는 이 진행방식은 우타노 쇼고의 소설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익숙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스타일은 익숙하다고 해도 여전히 사건의
진상을 눈치채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납치당하고 싶은 여자>는 저자의 초창기 작품인 듯 합니다. 그래서 책을 읽기 전에는 지금의 작품들과 비교하면 조금 낡은 느낌이
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만, 몇년 사이에 일어난 과학의 진보(예를 들어 스마트 폰과 같은)를 감안하면서 읽으면 그 트릭이라던가
흥미면에서 별다른 마이너스 요소없이 충분히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납치수법은 매우 신선했습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처음에는 범인이었던 심부름 센터 소장히 서서히 탐정역할로 자리바꿈하는 것도 재미있고, 어렴풋이 보일것 같으면서도 잡히지
않는 무언가와 사건의 배후에 숨어있을 그 누군가가 세운 계획에 서서히 빨려들어갑니다.
나를 납치해달라는 여자의 한마디에서부터 시작된 황당한 사건이 점점 부풀어 오르고 뒤바뀌어가는 전개는 긴장감이 있고, 우타노 소설에서
기대했던 대로 마지막 반전에는 역시 임팩트가 있습니다. 강한 반전 이후에 맞이하는 결말은 다소 싱거운 감도 있지만 우타노 쇼고의 소설을 기다리던
독자로서는 별로 그렇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닐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