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ETF가 처음인데요!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이덕주 지음 / 한빛비즈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ETF는 상장지수 펀드라는 뜻으로, 간단히 말하자면 펀드와 주식의 장점을 합친 금융상품이다.

가장 큰 장점은 펀드처럼 분산투자의 효과를 누릴수 있으면서도 주식을 사고 팔듯 개인이 손쉽게 사고팔수 있다는 것이다.

당연히 펀드의 경우처럼 매매시에 순발력이 떨어지는 문제도 없고, 펀드회사에 수수료를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과 다를게 없어서 기존 주식 투자자라면 상당히 접근성이 용이한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아직은 생소하게 바라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것 같다. 막상 시작해보고자 했을때의 잘 정리된 교제나 정보가 부족한 탓도 잇다.

 

상장지수 펀드라는 그 뜻처럼 ETF에는 현재 여러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수들과 연동한 상품들이 있고, 단순히 국내지수뿐만 아니라 해외지수나 채권과 연동하거나 그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파생상품이 존재한다. 따라서 다소 위험도는 높더라도 높은 수익을 기대할수 있는 레버리지 상품에 투자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앞으로 개발될 상품의 형태는 무궁무진하다 할 수 있다.

 

ETF 시장의 작동원리부터 지수의 종류, 그리고 주식매매 경험이 없는 완전한 초보자라도 즉시 투자를 시작할수 있도록 계좌개설부터 HTS사용법까지 투자에 필요한 모든것을 설명하고 있다. 뒷부분으로 가면 투자유형에 따른 전략과 그 예시도 소개하고 있으므로 ETF에 입문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은 세세한 부분까지 다 챙겨넣은 것처럼 보인다.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설명이 충실하다.  ETF 이전에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라는 시리즈명으로 이미 주식투자, 기업분석, 차트분석 등에 대해서 다룬 책들도 소개되어 있는 듯 하다. 다른 책에도 관심이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