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리모토 카오루의 판타지 소설. 1979년 9월에 1권 '표범 얼굴의 가면'이 발행된 이래 지금까지 본편과 외전을 합쳐 무려 150권이 넘는 소설이 발간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시리즈로, 워낙에 방대한 분량 때문인지 좀처럼 영상물 제작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지 않았는데, 출간 30주년째가 되는 2009년에서야 드디어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어 선을 보이게 되었다. 

 

 

 

  

쿠리모토 카오루는 여성작가이지만 선이 굵은 장편 대하소설을 주로 집필해 왔다. 이 작품 '구인 사가' 역시 마치 동양의 고전 '삼국지'를 연상시키듯이 국가 간의 전쟁과 음모, 흥망 등 굵직굵직한 사건들을 중심으로 사건에 얽혀든 인물들의 삶의 모습을 조명해 간다. 20여개에 달하는 국가들과 그에 따라 등장하는 수많은 인물들을 한데 묶는 것이 바로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제목에도 등장하는 표범 머리를 지닌 전사 구인이다. 엄청난 능력을 발휘하는 영웅 구인이지만, 첫등장시에는 그의 정체에 대해 자세히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 그의 비밀을 좇아 나가는 과정도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안타깝게도 2009년 5월 26일에 원작자인 쿠리모토 카오루가 췌장암으로 사망하였기 때문에 작품의 완결은 볼 수 없게 되고 말았다. (이것은 충격. 이제야 알았네요.)  

 

 

국내에 소개된 쿠리모토 카오루의 작품은 'SF 수호지'라는 제목으로 번역된 소설(원제는 마계수호전)이 유일한데, 그녀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구인 사가'가 이제라도 소개될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애니메이션의 영향이 컸으리라 생각한다. 이미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도 영어와 독일어어, 프랑스어어 등으로 번역되어 세계 각국에서 출간되고 있었으나, 국내에서는 야나기사와 카즈아키가 그림을 담당한 만화판만 번역 소개된 바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