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Speed Reading 영어 속독법 : 입문편 - 토익 토플 텝스 SAT 수능의 정복자 English Speed Reading 영어 속독법 4
신동운 지음 / 스타북스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일반적인 영어교제를 생각하면 조금 곤란하다. 이책은 <뇌를 깨우는 영어속독법>이라는 홍보문구처럼 속독법을 사용해서 효과적으로 영어를 공부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책을 많이 읽거나 공부를 하다보면, 책읽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는 욕구를 많이 느끼게 마련이다. 같은 시간안에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을수 있다면 그것이 더 효율적인 것은 당연한 것 아니겠는가. 속독법은 책을 읽는데 걸리는 시간만 단축해주는 것이 아니라 그것 자체로 인간의 뇌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평소에는 잠들어 있던 뇌의 부분들까지도 잠을 깨워 활성화 한다.

운동부족이면 머리가 둔해진다라는 말로 시작하는 첫 부분에서는 뇌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놓는 생활습관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뇌를 둔하게 만드는 습관들을 지적하고 생각하는 두뇌로 만들기 위한 운동법, 식생활, 암기법등등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요컨데 대단한 우리 뇌의 능력중에서 평소에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우뇌를 속독이 가능하도록 예열하는 과정중 첫단계라고 할수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호흡법이라던가 안구운동, 속독의 효과등을 이야기하고 본격적으로 뇌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등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속독법 훈련에 들어가면 숫자라던가 활자로 이루어진 훈련도표, 말하자면 훈련도구가 몇페이지에 걸쳐 이어진다. 각 도표마다 훈련방법과 그 효과가 설명되어 있어서 혼자서 훈련하는데에도 큰 불편은 없다. 여기까지가 보통의 속독법에 대한 것을 다루고 있었다면 이 뒤로 이어지는 내용들은 모두 영어 학습에 속독법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익숙한 우리말의 경우에는 그 문장구조, 단어 하나하나가 눈에 착착 들러붙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외국어라면 언뜻 생각하기에도 속독은 무리일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모르는 단어, 익숙하지 않은 문장구조를 가진 외국어를 천천히 읽고 해석하기에도 벅찬데 과연 속독법을 사용해서 읽어낼수 있을까, 그런 의문이 자연스럽게 들수 밖에 없다.

어찌되었든 이 책에서는 그런 영어 문장을 속독법으로 읽어내는 기술을 알려준다. 그 방법들마다 역시 속독법의 경우처럼 숙달될수 있는 연습문제를 제공해준다. 하루 아침에 속독법에 통달할수도 없는 일이고 더더군다가 한번 읽어본것 만으로 그 학습효과를 체감한다는 것은 무리이기 때문에 어떤 평이나 소감을 말한다는 것은 어렵다. 다만 평소에도 속독법 자체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만큼, 여기에서 소개하는 학습방법이, 빨리 통달하고 싶은, 상당히 의욕이 넘치게 만드는 내용이었음에는 틀림없다. 영어 학습법으로서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공부법, 두뇌 사용법을 배우는 교재로써 관심을 가져 볼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