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재미 있다.결말이 좀 아쉽긴 하지만. 사랑은 너무 이기적이다.

그건 단순히 취미 문제가 아니다. 실용성 문제이기도 하다. 과거를 너무 잘 기억하고 있으면 당신은 그 때문에 현재를 탓하게 된다. 내가 이렇게 된 것은 과거 때문이야, 사람들이 나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보라고, 이건 내 탓이 아니야. 이렇게 말하게 되는 것이다. - P28

나는 항상 나는 나이고 다른 어떤 사람인 척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 왔다. 그러나 올리버는 늘 내 생각을 고치려 들면서 우리가 어떤 사람으로 가장하든 그것도바로 우리라고 설명하곤 했다. - P31

당신보다 말을 잘 못하는 사람을 찾아라. 그러면 그 사람 옆에 있는 당신이 꽃필 것이다. - P37

나는 그 단어를 사랑한다. 지금, 지금은 <지금>이다. 지금은 그때가 아니다. 그때는 사라졌다. 내가 부모님을 실망시켰던 것은 지금 중요하지 않다. 내가 나 자신을 실망시켰던 것은 지금 중요하지 않다.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내 생각을 이해시킬 수 없었던 것은 지금 중요하지 않다. 그것은 그때였고, 그때는 사라졌다. 지금은 지금이다. - P73

그리고 나는 그녀가 거기에 있으면서도 없고, 내가 그녀에게 존재하면서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견딜 수가 없었다. 다른 누군가 또는 다른 무엇이 우리란 존재를 인식해야만 비로소 우리가 존재한다는 철학자들의 논리를 기억하는가? - P83

내가 생각하기에, 그건 당신이 뒤를 돌아보고 여러 순간 가운데 어떤 특정 순간을 택한 다음 그 순간에 얽매여 있는것 같아. - P97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 이게 어디에서 어떻게 끝날지 모르겠어.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지? 내 잘못은 아냐. 하지만 죄책감이 들어, 어느 모로 보나 내 잘못은 아니라는 걸 알지만, 그래도 죄책감이 들어. - P136

전에 내가 그를 부추긴 일이라도 있나 생각해 봤는데, 결코 일부러 그런 적은 없었어. 한데 내가 왜 죄책감을 느껴야하지? 그건 부당해. 난 잘못한 게 없는데. - P147

네가 이해해야하는 건, 스튜, 시장 기능이라는 거야. 이제 내가 그녀를 인수할 거야. 내 제안은 확대회의, 말하자면 위원회에서 수락될 거야. 너는 비상임 이사 - 달리 말해 친구가 될 테고. 하지만 어쨌든 대리 운전했던 차를 되돌려 줄 때가 된 거지. - P201

사랑하고 있으면 사랑에 빠지기 쉽죠. 아, 당신도 알겠지만, 난 지금 샹포르와 경쟁하듯 경구를 제시하자는 게 아니고, 단지 내가 관찰한 바로는 그렇다는 거죠. 사람들은 그것을 성생활 문제로 결부시키죠. 바로 누군가가 침대에서 그 또는 그녀의 의무를 다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게 일반적인 생각이지만, 내 생각은 다르답니다. 그건 마음과 관계가 있어요. 감정이 예민해지면, 그게 바로 위험한 거랍니다. - P209

내 말은, 당신은 뭐랄까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란 거야. 난 공인받고 등록된 당신의 모습이라 생각되는 것에 말뚝을 박고 울타리를 쳐서 당신을 제한하지는 않을 거야. - P219

나는 미소 지으며 그에게 키스했어. 나중에는 궁금했어. 스튜어트와 올리버처럼 전혀 다른 두 사람이 다 나에게 반했다면, 그럼 나는 어떤 여자일까? 처음에는 스튜어트, 그다음엔 올리버하고 사랑에 빠진 나는 어떤 여자일까? 같은 사람일까, 다른 사람일까? - P219

그 당시 나는 그녀의 잘못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내 잘못이라고 느끼고 있다. 내가 그녀를 실망시켰다. 내가 나를 실망시켰다. 그녀가 도저히 떠날 수 없을 만큼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지 못했다. 내가 해주지 못한 게 그거다. 그래서 나는 실패했고, 그게 부끄럽다. 이에 비하면, 내 물건이 고장 났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거나 말거나 그런 건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 P263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22-10-15 12: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새파랑님,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햇볕이 따뜻해보이는 오후입니다.
점심 맛있게 드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새파랑 2022-10-15 17:46   좋아요 1 | URL
방금 점심 먹은거 같은데 벌써 저녁이네요 ㅋ 시간이 정말 빠른거 같습니다 ^^ 서니데이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