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읽기 시작~! 동명 제목의 노래가 있는건가 궁금하다★★

이 책은 유쾌하게 읽히는데, 어떤 의미를 내포하는 지를 알기 위해서는 좀 더 생각을 하게 한다.



누가 두려워하랴, 버지니아 울프, 버지니아 울프, 버지니아 울프......

(그녀의 이름때문에 등장한 버지니아 울프.. 난 두렵지않고 좋아한다..) - P19

사회적 적대감은......유머 감각의 상실에서 가장 심오하게 드러난다네. 단일 체제는 그 어느 것이든 농담을 받아들이지 못했지. 역사를 읽어 봐. 난 역사를 좀 알거든.

(농담, 심오함...) - P62

사람들은 자기 모습을 감당할 수 없을 때, 현재를 감당할 수 없을 때, 둘 중 하나를 하게 되거든...나처럼 과거를 들여다 보거나......아니면 미래를 바꾸기 위해...... 작업하지. 뭔가를 바꾸려면.....

(이 말의 의미가 왠지 와닿았다......) - P145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Falstaff 2021-06-22 20: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시작하신 것이 중요합니닷! ㅋㅋㅋㅋ
원래 제목은... 디즈니 만화영화에서 아기 돼지 3형제 있잖아요, 그 영화의 원래 제목인 ˝Who‘s afraid of Big Bad Wolf?˝ 덩치 큰 불량 늑대를 누가 무서워해? 였는데, 디즈니 측에서 제목을 가져다 쓰는 거에 반대를 했다고 합니다. 저작권자가 싫다니 할 수 없잖아요.
그래서 Big bad wolf를 Virginia Wolff로 바꿨다고 합니다.
버지니아 울프가 작품에 한 번도 안 나오잖아요. ㅋㅋㅋㅋ
울프 팬들께선 좀 실망하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시포요.

새파랑 2021-06-22 21:30   좋아요 2 | URL
노래는 계속 부르던데 ㅋ 아 그래서 버지니아 울프 군요 😮 이 책 언어유희가 장난 아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