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다운
B. A. 패리스 지음, 이수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브레이크 다운> - B.A.패리스

.

이전에 B.A.패리스의 <비하인드 도어>를 재밌게 읽어서 이 작가의 다른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돈이 없을 때면 어김없이 찾는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브링 미 백>과 함께 이 책을 발견한 나는 주저없이 구매하게 되었다. 둘 중 어떤 작품을 먼저 읽을까 고심하던 중 미대를 준비 중인 고3 동생이 <브레이크 다운>의 표지 디자인이 더 이쁘다고 하여 이 작품을 먼저 읽기 시작했다.

.

오랜만에 책에 대한 혹평을 하고 싶다. 이 책에 대한 리뷰를 인스타 피드에 올리지 말까 고민도 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 책을 구매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그래도 몇 자 적어본다. 작품의 초반부는 나쁘지 않았다. 주인공이 천둥번개가 치는 날 밤에 숲 속의 길에서 살해당한 여자가 있는 자동차를 발견하지만,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그냥 지나가며 죄책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독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좋은 출발이었다고 생각한다. 

.

문제는 그 다음부터이다. 개연성 전혀 없이 갑자기 주인공의 기억 상실 증세가 심해져 주인공은 예민해질 대로 예민해지고 주변 인물(남편, 친구 등)은 그들대로 피곤해지며 온갖 스트레스가 넘쳐나는데, 읽는 나도 스트레스 지수 폭발이었다. 더 심한 건 다음 내용으로 전개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같은 내용(기억 상실과 그에 따른 스트레스)의 다른 소재들(세탁기 사용법 까먹음, 친구 생일파티 까먹음 등)이 작품의 중후반부까지 반복되는 것이다. 혹시 작가가 분량을 채우기 급급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

후반부에 나오는 반전도 그다지 놀랍지 않았고, 그에 따른 결말 마저 개운하지도 찝찝하지도 않은 어정쩡한 마무리였다. <비하인드 도어> 작가가 맞나 싶을 정도로 너무 실망스러웠다. 물론 책을 재밌게 읽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의 개인적인 취향과는 맞지 않았다. 한동안 작가의 책을 사지도 읽지도 않을 ...지만 이미 사두었던 <브링 > 읽어야 하니 제발 책은 <비하인드 도어>만큼 재밌길 바란다. 아니, 적어도 <브레이크 다운>같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