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정치관련 쟁점이 나오면 심심찮게 등장하는 댓글...전라도 좌빨! 이번에도 불안했어요.대법원장인 이용훈이 전남 보성 출신이라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아니나 다를까.대법원장을 향한 불만,아니 저주에 가까운 욕설과 함께 출신지를 들먹이는 인신공격...어쩐지 전라도 놈이더라...좌빨이 우두머리에 있으니 요즘 판결이 이따위로 나오는 거 아니야? 하는 공격.
판사는 그 누구의 압력도 받지 않고 독립하여 판결해야 한다는데 대법원장이 판결에 압력을 넣으라는 말인가? 자기 입맛에 맞지 않으면 정치적으로 편향된 판결이라고 내치겠다는 서슬이 무서워서 덜덜 떨린다...거기에 출신지까지 들먹이며 인신공격한다.이제 하도 많이 경험해서 신물이 날 지경이지만 그래도 무섭다.
김용철이 삼성 비자금을 폭로할 때도 상당히 많은 댓글은 김용철이 전라도 출신이라서 배신했다는 내용이었다.이제 이런 일에 전라도 출신이 얽히기만 하면 이런 식의 공격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그만큼 먹히는 수법인가보다.만약 반론이라도 하면 "너.전라도 출신이냐? 아니면 왜 그래? 네 부모가 전라도냐?"하고 몰아세우면 되니까.
내가 아는 어떤 아저씨는 내무반에서 잠자다 갑자기 성질 더러운 고참이 깨우더니 "전라도 이새끼.이 빨갱이 새끼!"하고 패더란다.알고 봤더니 그 날이 1980년 5월 19일이었다던가.20일이었다던가...
사법권의 독립은 어떠해야 하는가 하는 거창한 말씀이건 뭐건 다 날려버리는 말씀."그거 알고 보니 대법원장이란 놈이 전라도 놈이더구만!" 참! 그래! 정말 기막힌 발견을 하셨구려! 도대체 전라도와 빨갱이를 엮어내는 이 지겨운 짓은 내가 죽기 전에 끝날 수 있을까? 20세기에는 21세기에 없어질 줄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