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 상위 1% 부자 3,000명에게 배운, 평생 돈 걱정 없이 사는 법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안혜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이 솔깃하다.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이 과연 무엇일까 궁금했다. '절대 하지 않는' 습관이니 그것만 하지 않아도 본전은 챙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말한다. 당신이 돈을 모으지 못하는 데는 사소한 이유가 있다고! 이 책의 제목에 이끌려《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다구치 도모타카. 주식회사 파이낸셜 인디펜던스 설립 후 본인의 경험을 살려 머니 카운슬링을 진행하는 한편 많은 사람에게 돈의 중요성을 전하고자 일본 전역을 돌며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똑똑한 부자는 욕망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절대 하지 않는 일'이 있으며 그것을 매일 실천한다. 나는 그동안 수많은 부자들을 인터뷰하면서 발견한, 그들만의 공통적인 '철학'을 알리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매일의 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일'을 익혀 '평생 돈 걱정 없는 인생'을 쟁취해 보자. (15쪽_시작하며 中)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프롤로그 '자기 관리만 잘 해도 자금 사정이 달라진다', 1장 '똑똑한 부자는 식사할 때 이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 2장 '똑똑한 부자는 이런 것에 돈을 쓰지 않는다', 3장 '똑똑한 부자는 이렇게 일하지 않는다', 4장 '똑똑한 부자는 이렇게 사람을 사귀지 않는다', 5장 '똑똑한 부자는 이런 이성을 고르지 않는다'로 나뉜다. 똑똑한 부자는 돈을 함부로 쓰지 않는다, '먹기 싫은 음식'은 먹지 않는다, 매번 다른 곳에서 점심 식사를 하지 않는다, 중요한 이야기는 늦은 밤 술자리에서 하지 않는다, 계획을 허술하게 세우지 않는다, 메일에 바로 회신하지 않는다, 첫인상이 좋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지 않는다, 자신의 성과를 떠벌리지 않는다, 그런 사람인 줄 몰랐다고 말하지 않는다 등의 내용을 볼 수 있다.


저자 자신이 앞일을 생각하지 않고 낭비를 일삼다가 28세 때 파산 직전에 이를 정도로 많은 빚을 진 경험이 있다. 좌절하고 낙담하지 않고 그 빚을 몇 년 만에 청산하고 자산을 불리기까지 해서 34세 때 돈에 얽매이지 않는 상태인 '돈 스트레스에서 해방된 삶'을 실현한 인물이기에 그의 말이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느낌이다. 타고난 부자이거나 빚을 진 경험이 없는 부자에게서 듣는 이야기보다 파산 직전에 이르는 빚을 졌다가 극복해낸 사람이기에 어떤 이야기를 해도 이 사람 입장에서는 그렇게 생각할 수 있구나, 이해할 수 있다.

 


아무리 노력해도 알아주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은 아직 자신이 '즐거울 수 있는 시간'을 못 찾은 사람이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 소개한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일'을 명심하고 부자의 생각과 행동을 구체적으로 구현해보자. 해야  일과 해서는 안 되는 일을 구분하는 것만으로도 일과 생활에서 낭비가 없어지고 생활에 리듬이 생긴다. 그 결과 생각이 맑아지고 저절로 내가 '즐거울 수 있는 시간'이 눈에 들어올 것이다. (171쪽)

한 손에 쥐어지는 책이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나의 금전운을 떨어뜨리는 행동이 무엇이었는지 짚어보며 안 좋은 행동은 하지 않기로 결심한다. 사소하지만 중요한 이유들을 살펴보며 자기관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기에 읽어보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