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 두근두근 너를 만나는 시간
권정희 지음 / 리프레시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갖고 태교를 한다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니다. 한 생명을 키워내는 일이기에 조심스럽기도 하고 감격스러운 일이기도 할 것이다. 태교를 하고, 요즘에는 태교 여행도 한다고 한다. 하지만 누구나 태교에 전념하는 것은 아니다. 방법을 잘 모르기도 하고, 상황이 그렇게 한가롭지 못할 수도 있다. 바쁘고 여유가 없어서 태교를 못하는 엄마들을 위한 책,《태교, 두근두근 너를 만나는 시간》이 출간되었다.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책으로 만나는 최고의 태교 강연《태교, 두근두근 너를 만나는 시간》을 통해 태교를 배워본다.


 

 



이 책의 저자는 권정희. 동화 작가 및 문학 연구자이며 태교 전문 작가 및 강연자이다. 문학을 바탕으로 태교에 대한 연구와 각종 활동을 하고 있으며, 태교 책《하루 하나 문학태교》와 태교 컬러링북《하루 30분 너를 그리는 시간》을 냈다. 서울시내 보건소와 산부인과 등에서 예비 엄마, 아빠들에게 태교 전문 강연을 진행하였고, 신체적 경제적인 이유로 문화시설을 찾지 못하는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을 직접 찾아가 맞춤식 태교 강연을 선사하였다.


 


임신 시기 별로 알아두어야 할 것들, 유의사항, 선배 엄마들의 경험담과 지혜, 엄마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동서양의 이야기, 산부인과 태교 강연에서 진행하는 만들기 활동, 이야기가 있는 한 장의 사진과 에세이, 임신 기간 중 특별한 일을 적어두는 태교 다이어리 등이 알차게 담겨있는 책이다. 단계별로 엄마가 할 수 있는 일, 만들기, 태교 다이어리 쓰는 법, 읽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태교에 돌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임신 중에도 일을 하느라 시간이 없거나 태교 강의를 들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할 것이다.


옛날 어떤 사람이 신을 찾아가 이렇게 물었다고 합니다. "신이시여, 대체 엄마란 어떤 존재인가요?" 이 물음에 신은 이렇게 대답하였다고 하는데요. "엄마는 나를 대신하여 그대를 지켜주기 위해 보낸 천사이니라." 신이 자신을 대신하여 보낸 천사,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천사, 그 천사는 다름 아닌 엄마, 바로 당신이랍니다. 축하합니다, 엄마가 된 당신! (205쪽)

 

 

따뜻한 마음과 행복한 공감이 넘치는 권정희 선생님의 태교 강연을 책으로 만날 수 있다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 태교 강연을 찾아 들을 수 없었던 엄마들에게 희소식일 것 같아요.

_권민경 (경기도 일산 동원산부인과 문화센터 팀장)


이 책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태교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태교를 어떻게 할지 큰 그림을 그려주는 책이기에 태교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단비같은 책이 될 것이다. 태교를 해야하는 사람 본인을 위해서도 좋고 임신한 지인을 위한 선물용으로도 손색 없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