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보스토크 셀프 트래블 - 2018-2019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나 혼자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셀프트래블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는 자유여행을 하는 데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세계각국, 어느 곳에 여행가더라도 길을 헤매지 않도록 하며 수고를 덜어줄 동반자가 있으니 든든하고 걱정이 없다. 이번에는 블라디보스토크!!! 예전부터 여행 하고 싶었던 곳이어서 더욱 반갑다. 언젠가는 꼭 해보고 싶었던 시베리아 횡단 열차 여행과 바이칼호 여행, 이 책《블라디보스토크 셀프트래블》을 보며 꿈꾸던 여행을 현실로 옮길 방안을 모색해본다.  


 

 

 


셀프트래블의 거부할 수 없는 5가지 매력

1.시베리아 극동지역 여행 핵심 코스 완벽 가이드

2.블라디보스토크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3.헤매지 않고 끝까지 간다

4.그 누구도 아닌, 당신만을 위한 가이드북

5.의사소통도 빠르고 편하게~ 이지 트래블 페이퍼 (책 뒷표지 中)


아시아와 가까운 시베리아 극동 러시아에는 블라디보스토크만 있는 것이 아니다. 세상에서 가장 맑고 오래된 신비의 호수 바이칼과 '러시아의 파리'로 불리는 이르쿠츠크, 아무르 강의 평화로움과 진짜 유럽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하바롭스크, 조선인의 강제 이주사와 항일운동의 흔적이 살아있는 우수리스크는 어느 곳 하나 버릴 데 없는 훌륭한 여행지라 할 수 있다. 특히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시작해 이르쿠츠크-바이칼까지의 시베리아 횡단열차 여행은 종착역인 모스크바까지 완주하지 않더라도 한번은 경험해 볼만한 장거리 기차여행이 될 것이다. (프롤로그 中)

 

 


여행 가이드북은 여행 시작 전부터 준비과정, 여행 중, 여행 후에 정리하는 시점 모두에서 필요한 책이다. 두근두근 설레는 행복한 마음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시간부터가 여행의 시작이다.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추억을 가이드북이 안내해주고 함께 할 것이다. 특히 여행 중 실전에 돌입했을 때에 알차게 여행지를 훑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에는 러시아는 안전한가요?, 비자와 거주지 등록은 꼭 필요한가요?, 영어가 안 통한다는데 어떻게 소통하나요?, 겨울에도 여행할 수 있나요? 등 러시아 여행에 관해 자주 묻는 핵심 질문 네 가지에 대한 답변을 비롯하여, 시베리아 극동 러시아 추천 일정,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모든 것, 서바이벌 필수 애플리케이션, 이르쿠츠크 공영 시외버스 예약방법, 극동 러시아 시베리아 하이라이트, 러시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들, 음식 및 뷰티제품 등 꼭 사야할 물품들을 알려준다.

 

 


맛있는데 가격까지 저렴 '이건 꼭 사야 해! 식료품 편'에서는 러시아가 원산지인 식표품이나 국민 먹거리의 가격은 한국보다 월등히 저렴한데 품질도 우수하다고 하니, 살 수 있는 만큼 사 오기를 권한다. 또한 '이건 꼭 사야 해! 뷰티제품편'이 시선을 끈다. '아가피아 할머니의 레시피'는 시베리아, 바이칼과 같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천연식물들을 원료로 시베리아 약초사들의 전통요법에 근거해 제조된 뷰티제품 브랜드인데, 파라벤이나 합성향료 등 유해 화학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샴푸나 헤어마스크가 가장 인기 좋고, 보디 스크럽, 비누 등도 많이 구입한다고 한다.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미리 생각해볼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으니 러시아어를 모르더라도 구입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나에게 꼭 맞는 네바 페이스 크림을 찾아라, 연령별로 흑진주 크림 고르는 방법 등을 익히고 가면 블라디보스토크 뷰티제품 쇼핑에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관광, 음식, 숙소 등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제공해준다. 휴대하기에도 부담없이 가볍게 되어 있어서 여행할 때 가지고 가기에 부담이 없다. 마지막 장에는 여행 정보와 지도가 달려있는데, '이지 트래블 페이퍼'라고 한다. 러시아 여행에서 백배 활용할 수 있는 픽토그램과 지도를 담았으니, 실제 여행을 할 때에 책자는 숙소에 두고 가볍게 동네 한 바퀴 돌듯이 숙소를 나설 수 있을 것이다. 몸은 가볍게,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정보만을 손에 들고 길을 나서는 것을 추천한다.

 


언젠가 한 번은 가보고 싶은 여행지, 블라디보스토크에 대한 알찬 여행 정보를 눌러 담은 책이다. 블라디보스토크, 우수리스크, 하바롭스크 이르쿠츠크, 바이칼 지역(알혼 섬, 리스트비얀카, 환 바이칼 열차) 등의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일단 펼쳐들면 구체적인 여행 계획을 세우고 싶어지는, 여행을 꿈꾸게 하고 실제로 여행하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은 이 한 권으로 준비하면 충분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