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홋카이도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1
신연수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셀프트래블 홋카이도 Hokkaido 2017~2018 최신판이다. 홋카이도 자유여행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서 전문가가 발로 뛰어 찾아낸 지역별 최신 정보를 수록했다. 셀프트래블은 세계여행 가이드북 시리즈인데, 한국인이 쓴 한국인을 위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일본편은 도쿄, 대마도, 교토, 규슈, 오사카 등이 출간되었는데, 이번에는 홋카이도만을 따로 다룬 가이드북이어서 해당 지역을 여행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셀프트래블 홋카이도》를 통해 홋카이도의 매력을 짚어본다.

이 책에는 홋카이도 여행 핵심 코스를 완벽하게 가이드하고 있다. 삿포로, 오타루, 아사히카와, 히가시카와, 비에이, 후라노, 노보리베츠, 하코다테, 오비히로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홋카이도의 볼거리, 먹거리, 액티비티, 쇼핑, 숙소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 추천 목록이 수록되어 있어서 여행 중에 이용하기에 유용하다. 그야말로 가이드북이니 정보 제공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데, 자유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이 책이 멋진 안내자가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신연수. 우연히 니가타현의 설경 사진을 본 후 일본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는 여행이 낯설기만 했던 평범한 회사원이었다고. 그런 평범한 회사원을 여행 중독자로 이끈 것은 홋카이도 비에이의 고즈넉한 풍경 사진 한 장이었다니, 홋카이도라는 여행지의 매력을 충분히 엿볼 수 있다.

세계에서 스물한 번째로 큰 섬이라 하는데 아일랜드와 사할린보다 약간 크다. 원주민인 아이누족의 언어로는 '아이누모시리'라 불리는데 이는 '인간이 사는 토지'를 의미한다. 홋카이도에는 무려 여섯 개의 국립공원이 있으며, 국정공원이나 자연공원까지 합치면 공원만도 스물세 개나 될 만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다. 일본의 식량기지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농업, 축산업, 수산업의 메카이다. 따라서 홋카이도 여행 테마는 자연, 온천, 먹을거리다. (24쪽)
홋카이도라는 지명은 알고 있지만 자세한 정보는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전반적인 정보를 알게 된다.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도시, 삿포로.
운하와 바다, <러브레터>의 고향, 오타루.
자연과 예술을 품은 도시, 아사히카와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항구 도시, 하코다테
짙푸른 호수와 바다, 유빙, 아바시리.
세계자연유산의 땅, 시레토코
웅장한 산맥과 온천, 아칸 국립공원
안개의 도시, 구시로
드넓은 대자연, 오비히로
홋카이도의 가볼 만한 곳들을 하나씩 짚어보며 이미 마음 속으로 여행은 시작된다. 특징을 잘 잡아내서 꼭 가보고 싶게 만든다.

3박 4일 여름 핵심 여행, 3박 4일 겨울 핵심 여행, 3박 4일 핵심 여행, 3박 4일 자연 생태 여행, 3박 4일 겨울 스키와 온천여행, 3박 4일 하코다테, 노보리베츠, 삿포로, 오타루 여행 등 여행 코스를 소개해준다. 각 여행 일정마다 제공되는 Travel Tip이 있으니 꼭 참고할 것. 초보 여행자에게 적합한지, 스키를 즐기려는 여행자에게 알맞은 플랜인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게다가 주의사항도 있으니 꼭 점검할 것. 홋카이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책은 필수, 가까운 곳 중에서 어디를 가면 좋을지 막연할 때에도 이 책은 필수로 읽어보면 여행지를 정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