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청소 혁명 - 신경의 막힘.누출.과한 흐름을 잡으면 모든 병이 낫는다!
구도 치아키 지음, 김은혜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이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느끼는 요즘, 이 책이 눈에 들어왔다. '신경 청소 혁명'이라니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궁금했다. 무엇보다 실천하기 쉬운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고 해서 관심이 갔다. 아무리 좋은 방법이어도 어렵다면 꾸준하게 실천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가족력도 있고 꾸준히 함께 신경 청소법을 실행하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신경 청소 혁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구도 치아키. 뇌신경외과 전문의다. '뇌와 마음의 정체를 파헤치고 싶다'는 신념으로 뇌신경외과 전문의가 되어 가고시마 시립병원 응급센터, 노동복지사업단 도쿄산재병원 뇌신경외과, 영국 버밍엄대학교 뇌신경센터 등에서 뇌신경외과를 공부했다. 2001년 '구도 치아키 뇌신경외과 클리닉'을 개원한 이후, 뇌질환을 비롯해 치매, 파킨슨병, 두통 등 다양한 병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만나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39만 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해왔다.

뇌신경외과의로서 모든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응축해 만든 알짜배기 방법이며, 실제로 건강을 회복한 환자들이 그 효과를 증명한 안전하고 신뢰할 만한 건강법이다. (시작하며 中)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1장 '오래 사는 사람과 빨리 죽는 사람은 신경이 다르다', 2장 '신경이 젊어지면 모든 병이 낫는다', 3장 '만병을 부르는 3가지 신경 트러블이란', 4장 '신경 청소법 실천편', 5장 '매일매일 신경이 젊어지는 11가지 습관', 6장 '신경이 곧 마음이다'로 나뉜다. 얼굴을 주무르면 뇌의 산소가 2배 증가한다, 얼굴을 주무르면 시력도 회복된다, 뇌가 저절로 젊어지는 엄청난 방법, 턱을 당기기만 해도 머리가 개운해진다, 아침에 30초 잇몸 마사지 하기, 마음과 신경에 효과적인 웃는 생활, 신경은 흘린 땀방울만큼 반드시 되살아난다 등의 내용을 볼 수 있다.

 

이 책에 의하면 노화된 신경은 두통, 무릎 통증, 어깨 결림, 요통, 목 통증, 고혈압, 고혈당, 저림, 부종, 떨림, 변비, 빈뇨, 현기증, 노안, 눈의 피로, 이명, 냉증, 치매, 우울증, 초조함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이 되지만, 신경을 젊게 만들면 이러한 질병을 멀리할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신경 청소의 방법은 단 2가지 뿐이라고 강조한다. 게다가 신경 청소법은 매우 간단하고 효과도 좋아서 곧바로 머리와 몸이 개운해지고 컨디션도 좋아진다고 한다. 이 정도면 밑져야 본전이라는 심정으로 일단 실천해볼 만할 것이다.

 

건강에 자신하는 어르신 중에서 감각신경이 막혀 둔해지면 근육통이나 피로감 등의 정보가 뇌에 전달되지 않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우리 할머니는 연세가 있으시지만 허리와 다리가 튼튼해서 아주 잘 걸어다니세요."라고 자랑만 할 것이 아니라, 혹시 피로를 느끼지 못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도 있다고 조언(73쪽)한다. 위협적으로 들렸다면 미안하다고 하지만, 한 번 진중하게 생각해볼 필요는 있다고 본다. 또한 냉기를 호소하는 사람 중에서도 막상 손발을 만져보면 따뜻한 사람이 있는데, 이러한 증상을 '가짜 냉증'이라고 말한다고. 가짜 냉증은 신경이 막혀 온도를 느끼는 감각에 착오가 생긴 상태이니, '차갑다', '뜨겁다' 같은 감각을 담당하는 온열 감각신경이 노화된 탓에 실제로는 혈액순환이 좋은데도 냉기를 느끼는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경우 신경의 막힘을 개선하면 대부분 증상이 회복된다고 하니, 더욱 박차를 가해 신경 청소법을 실천해야할 것이다.

 

정말 '얼굴 주무르기'와 '자세 교정'으로 신경이 젊어질까? 사실 '불안'이나 '초조'라는 감각도 신경에서 온다며, 신경이 건강해지면 마음가짐도 긍정적으로 변할 것이라고 한다. 신경 청소법에는 '하루에 몇 회까지'라는 제한이 없으며, 많이 실시할수록 신경이 젊어진다고 하니, 틈틈이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단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실천할 것을 권한다. 일단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간단하고 언제 어디에서나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책의 110페이지부터 사진과 함께 실행 방법이 설명되어 있으니 곁에 두고 바른 자세로 따라하면 될 것이다. 공감이 가면서 실천하기도 쉬워서 도움되는 건강 서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