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채진웅 지음 / 더제이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익히 들었지만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다. 생소한 느낌과 신경 쓸 것이 많다는 생각에 머뭇거려진다. 그런데 이 책《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에서는 '무조건 시작하는 사람이 되라'며 행동에 옮길 것을 강조한다. '작심 3일이라고 해도 그것을 반복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라며 열정적으로 행동할 것을 북돋운다. 이 책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의 입문부터 활용까지 훑어보는 시간을 보낸다.

이 책의 저자는 채진웅. 컨설팅 전문기업 (주)중부컨설팅 대표. 저자는 이른 나이, 작은 성공에 도취되어 돈이 되는 일, 손해 보지 않는 일만 찾다가 무리한 투자와 주변 지인의 변심으로 삶의 의욕을 잃을 정도로 큰 실패를 겪었다. 누구나 재기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정도의 실패였지만 포기하지 않았으며, 자본금 없이 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분야에 발을 들여서 죽을 각오로 일하며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마케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는 사실을 직접 깨달았고, 광고대행사를 세워서 체계적인 기획과 브랜드마케팅으로 다양한 분야의 소상공인, 기업들의 성공을 이끌었다.
이 책에서 "구글 애드센스"와 "제휴마케팅", 그리고 "그 외의 주제들"을 가지고 온라인마케팅을 활용하는 법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그리고 포괄적으로 다룰 생각입니다. (8쪽_프롤로그 中)
이 책은 총 아홉 챕터로 나뉜다. 챕터 1,2는 <입문편>이다. 구글 애드센스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고 시작하기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해본다. 챕터 3,4,5는 <중급편>이다. 블로그, SNS, 큐레이션&컨텐츠에 관해 살펴본다. 챕터 6,7은 <고급편>이다. 애드센스의 실전에 대해 짚어본다. 챕터 8,9는 <활용편>으로 어떻게 활용해서 성공프로젝트를 가동할지 살펴본다.
강조하고 또 강조하는 것은 "제발 블로그를 취미로 운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지금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분명하게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 이 책을 읽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118쪽)
이 책을 읽다보면 너무 안일한 마음으로 살았나 싶을 정도로 공격적이고 열정적이라는 점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리고 시원시원하게 본격적으로 알맹이까지 톡톡 털어준다. 앞에 실린 추천사 중 도서출판 리바이벌북스 박준우 대표의 이런 말이 있었다. '이렇게까지 많이 알려주면 반칙 아닌가요?' 마케팅 관련 강사들에게 있어서 이것은 엄연한 반칙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채 대표는 어려운 시대와 위기 속에서 조금이라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더 많은 것을 책에 담지 못했다며 아쉬워했다고 한다.
사실 오타가 좀 많은 편인 책이다. 읽어나가다가 '헉'하는 느낌이 드는 어이없는 오타에 당황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것은 그냥 흘려넘기고, 이 책이 전달해주는 핵심에 시선을 고정해야할 것이다. 그동안 검색을 통해서, 혹은 관련 서적을 읽으며 나름 제대로 알고 싶었던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여전히 알지 못하고 있었다면, 이 책은 확실히 한 걸음 다가가게 할 뿐만 아니라, 이 책이 알려주는 대로 충분히 따라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핵심적인 지식을 전달해준다. 제휴마케팅 최고의 입문서인 이 책을 읽는다면 이제 실천여부에 따라 앞날이 달라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