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베트남 셀프트래블 개정판이다. 2017-2018 최신 정보를 담았다. 베트남에서도 다낭과 나트랑 자유여행을 한다면《다낭 나트랑 셀프트래블》을, 베트남 전체를 여행한다면 이 책《베트남 셀프트래블》을 구입하면 될 것이다. 가볼 곳도, 특별한 곳도 많은 베트남. 나홀로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준비는 이 책《베트남 셀프트래블》으로 시작한다.

 

 

특히 개정판은 단순한 개정의 개념을 넘어 다시 쓰는 수준의 대대적인 작업을 했다는 점을 인상적으로 기억해야할 것이다. 트렌드는 항상 변하고 있었고 여행자들의 요구는 점점 다양화되었으며, 수많은 업소들이 나타났다가 사라졌다니, 이번 책에서는 최신 정보들을 가장 빨리 수집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최선의 것을 간추려 정확하게 전달하려는 데 초점을 뒀다고 한다.

 

베트남 추천일정은 하노이로 들어갈 경우, 하이퐁으로 들어갈 경우, 다낭으로 들어갈 경우, 냐짱으로 들어갈 경우, 호찌민 시티로 들어갈 경우 등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베트남 종주 일정 26일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배낭여행으로 베트남을 갈 경우 좀더 길게 잡아서 베트남 배낭여행 종주 일정으로 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단, 15일 이상 체류 시 비자 발급은 필수라니 꼭 참조할 것.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과 쌀국수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부분이 인상적이다. 어떤 것을 먹어볼 지 판단하고, 쌀국수에 관해서도 세세하게 짚어본다. 베트남어가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식당에 가서 맛보고 싶은 쌀국수를 주문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국물국수와 비빔국수의 종류를 알려주고, 쌀국수 먹는 법까지 짚어주니, 쌀국수를 처음 먹어보아도 끄떡없을 것이다. 맛있는 여행을 꿈꾸며 쌀국수 주문용 베트남어까지 익혀본다. 그 지역만의 먹거리, 지역별 전통 음식에 대해서도 소개해주니 마음에 드는 음식을 찜해본다.

 

 

 

베트남 커피, 슈퍼마켓 쇼핑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에 이어 '알뜰살뜰 꼼꼼한 베트남 쇼핑 리스트'도 추천해준다. 지역 특산품과 베트남 분위기가 물씬나는 아이템을 하나씩 들여다본다. 베트남에서만 판매한다는 베트남 테디베어, 달랏에서만 제조되는 베트남 와인 방달랏, 한국의 안동소주에 비견될 만큼 정성스레 빚은 전통주 사파, 하노이 다기 용품 등이 눈에 들어온다. 햇빛 가릴 때도 최고 아이템인 농모자를 쓰고 돌아다니며 베트남 기분을 만끽해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베트남 여행 핵심 코스를 완벽 가이드한다. 이 책을 통해 하노이, 하이퐁, 깟바 섬, 사파, 퐁냐케방, 후에, 다낭, 호이안, 냐짱, 달랏, 무이네, 호찌민 시티 등을 샅샅이 살펴본다. 볼거리, 먹거리, 쇼핑, 숙소 등 베트남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 베스트 추천 스폿을 수록하고 있어서 일정을 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자유여행으로 가고 싶지만 낯선 곳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이 책이 친절하게 길을 안내해줄 것이니 걱정 붙들어매도 좋다.

 

일정 잡기부터 가는 법, 꼭 봐야 할 관광지, 스페셜 투어, 음식, 숙소 등의 정보를 상세히 알려준다. 베트남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니 가보고 싶은 곳에 대해 정보를 익히고 여행을 떠나면 된다. 여행 전에 어디에 갈지 생각하는 시간도 여행의 시작이자 즐거움이다. 게다가 이 책은 그리 두껍지 않으니 여행할 때 가지고 다녀도 손색없는 무게와 부피다. 가볍게 함께 할 수 있는 여행 가이드북, 셀프트래블 베트남이 즐거운 여행을 안내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