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미국 호스피스 분야 베스트셀러

 

 

이 책에서는 죽음의 신체적 경험과 감정적 경험을 모두 탐구해볼 것이다. 그리고 아픈 가운데 어떻게 작별 인사를 해야 하는지 방법을 찾아볼 것이다. 나의 목적은 죽음을 앞둔 사람과 그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힘을 회복하도록 돕는 것이다. (14쪽)

 

마지막에 이른 사람과 그 곁을 지키는 사람 모두를 위한 위로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책이다.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대해 다방면으로 생각하고 준비할 수 있는 책이어서 누구나 꼭 한 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일단 읽어보면 가볍게 한 번 읽는 것으로 그치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을 소장하다가 특히나 힘들어지는 순간 다시 펼친다면 막막한 현실에서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감동과 위로를 주는 책이다.

 

 

 


건강에세이

 

 꽤나 설득력 있게 이야기를 풀어나가서 몰입해서 읽기에 좋은 건강 관련 서적

 

수많은 건강론에 대해 어느 것이 좋다 나쁘다 논쟁을 벌일 것이 아니라, 어느 것을 선택했을 때 그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결과를 신중히 고려해봐야 합니다. 지금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건강법을 찾아보며, 또한 그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손해까지 함께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진화의학이 권하는 최선의 건강법입니다. (243쪽)

 

건강에 대해 상식으로 알려진 것도 누구에게나 절대적으로 해당되는 것은 드물다. 지금까지는 상식이었더라도 언제든 깨질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건강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근원적인 부분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해서 수긍이 갔다. 또한 재미까지 놓치지 않은 책이다. 어떤 건강법이든 선택은 내가 하고, 거기에 따른 장단점도 내몫이라는 것을 알고나니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