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대한 매일 영어 쫌 2 ㅣ 위대한 매일 영어 쫌 2
오석태 지음 / 사람in / 2017년 3월
평점 :
영어 공부는 습관이 중요하다. 특히 우리처럼 영어를 접하기 쉽지 않은 환경에서는 말이다. 하루 아침에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고 싶다는 희망사항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목표 달성을 위해 매일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쉽지 않다. 누구나 알다시피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 책《위대한 매일 영어 쫌》은 영어 일일공부의 성인판이라고 할 수 있다. 성인용으로 진화한 어릴 적 일일공부의 추억을 이 책으로 소환해본다. 어릴 때에는 자꾸 미루기도 하고 한꺼번에 하기도 했는데, 성인이 되어서 하다보니 은근히 재미있다. 영어 공부 습관을 만드는 데에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은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매일 45분 몰입학습으로 영어 공부를 습관화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하루 집중 시간을 45분으로 잡고 여섯 페이지씩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영어 공부의 습관을 만들 수 있다. 언뜻 보면 하루 45분이라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그것만으로 영어 공부가 될까 의문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아예 안 하는 것보다는 매일 조금씩 무언가라도 하는 것이 낫다. 나중에 보면 '영어 쫌'하는 실력으로 보답할 것이다.
모두 20일 과정으로 되어 있는 1권을 다 하고 나면 좀 아쉬워진다. 공부는 혼자하는 것보다는 함께 할 때 힘이 나기 때문에, 누군가 정해준 스케줄에 따라가고 싶은 생각이 들고, 함께 하는 시간이 좀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2권은 그 아쉬운 마음을 덜어준다.《위대한 매일 영어 쫌》은 1권에서 3주, 2권에서 3주. 총 6주 동안 매일 45분 몰입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대한 매일 영어 쫌》의 특징
1.총 2권, 각 권 20일 학습 구성.
2.부담없이 할 수 있는 정해진 학습 분량
3.꾸준한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점증적 구조
4.기억이 오래 가는 반복 학습 구성 (8쪽)
2권은 1권에 이어 모두 20일 과정으로 되어있다. 첫 페이지는 아래 힌트 단어를 보며 전체 의미를 파악하고 가볍게 넘어간다. 그 다음에는 '차곡차곡 어휘쌓기' A와 B를 통해 단어를 학습한다. 다음 단계로는 '의미해석'과 '확인학습'을 통해 학습을 이어나간다. 마지막으로 '회화로 응용하기'를 통해 큰 소리로 다섯 번 낭독한다. 소리 내어 학습하면 하루 학습은 마무리된다. 이렇게 매일 조금씩 성취감을 느끼며 해낼 수 있다.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일일 학습 분량이 부담스럽지 않아야 한다. 적당한 분량 조절이 돋보이는 책이다. 하루 45분이라는 시간을 습관화하기 위해서 알람을 이용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해놓아서 그 시간에는 하던 일을 중지하고《위대한 매일 영어 쫌》학습 시간을 만들어놓은 것이다. 45분 몰입 학습의 효과는 직접 해보면 더욱 체감하게 될 것이다. 시간이 더 길어지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고 다른 데에 마음이 쓰이기 쉬우니, 한 번에 공부를 하고자 하는 욕심은 줄이고 '꾸준히'라는 데에 목표를 세우며 가벼운 마음으로 습관 만들기에 주력하면 된다. 이 책의 저자 오석태가 진행 중인 네이버 TV 강의 <위대한 매일영어>도 함께 들으면 도움이 될 것이다.
링크: http://tv.naver.com/v/1564020
영어 학습을 위한 발걸음을 시작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책이다. 습관으로 될 때까지 함께 간다면 자신감이 붙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주저하는 마음을 붙들어 일단 시작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키워주는 영어 학습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