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셀프 트래블 - 나 혼자 준비하는 두근두근 해외여행,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조은정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상상출판의 세계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중《미국 서부 셀프트래블》이다. 미국 서부 자유여행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서 발로 뛰어 찾아낸 지역별 최신 정보를 소개해준다. 미국 서부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그곳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가며 자신만의 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의 멋진 동반자가 되어줄 여행 가이드북이다. 2017-2018 최신판으로 미국 서부 여행을 준비해보자.

 

 

이 책의 저자는 조은정. 베스트셀러 여행 작가이다. 이 책은 저자가 가장 사랑하는 여행지인 미국을 20여 년간 여행한 노하우로 깨알같이 풀어냈다.

와인, 레포츠, 휴양, 쇼핑, 미슐랭, 드라이브, 예술 등 이 모든 테마가 가능한 곳이 미국이다. 특히 미국 서부에는 지구상의 아름다운 풍경을 모두 모아 놓은 것처럼 다채로운 대자연을 품고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화려한 라스베이거스와 로스앤젤레스의 거리를 걷다가 다음 날에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이나 그랜드 캐니언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고, 바다를 끼고 있는 데다가 언제나 강렬한 태양이 있어 주는 덕분에 그 어디에서나 신선한 과일과 해산물, 고기 등을 맛보는 식도락 여행 또한 가능한 곳, 단언컨대 이런 완벽한 여행은 미국 서부에서만 가능하다. (프롤로그 中)

 

먼저 '미국 서부 일정 짜기'를 보면 내가 요즘 무엇에 관심이 있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파악한 다음, 내 상황에서 허용 가능한 일정과 비용에 맞춰 계획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루트 66 탐험 코스, 베스트 코스, 대자연 코스, 미술관 & 박물관 코스, 미식 코스, 쇼핑 코스 등 입맛에 맞는 코스를 짤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나저나 다 해보고 싶어진다는 것이 고민 아닌 고민. 체력과 비용, 여행 가능한 시간에 따라 일정 조정을 하며 계획을 세워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미국 서부 대표 대자연, 건축, 박물관, 수퍼마켓, 쇼핑 아이템, 테마파크, 영화와 드라마 속 미국 서부를 읽어나가며 마음에 드는 것을 기억해본다. 여행은 여행 이전에 이미 시작되는 법. 즐거운 상상을 하며 구체적인 정보로 이동한다.

 

이 책에는 로스앤젤레스, 샌디에이고,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포틀랜드의 여행 정보가 꼼꼼히 담겨있다. 워낙 땅도 넓고 가볼 곳도 많기 때문에 다 가보고 싶다는 욕심은 책장을 넘기면서 이미 불가능하다는 것을 파악하게 된다. 다양한 테마 중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추려내어 정리해본다. 여행을 간다면 '미국 서부 대표 대자연' 위주로 가고 싶다고 결정.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여섯 가지 대표 대자연은 옐로스톤 국립공원, 레이니어 산 국립공원, 타호 호수,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 앤털로프 캐니언, 호스슈 벤드이다. 이 중 어느 곳에 가더라도 기대 이상일 것이라는 생각을 하니 두근두근 거린다.

 

 

 

 

'그랜드 캐니언을 여행하는 7가지 방법'으로 렌터카, 경비행기, 원데이 버스 투어 등이 있는데, 특이하게도 '노새 트립'도 소개한다. 노새를 타고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며 콜로라도 강변의 등산로와 협곡을 구경하는 투어(사우스 팀은 일 년 내내 가능. 노스 림에선 10~5월까지 가능). 색다른 여행을 꿈꾼다면 고려해볼 만할 것이다.

 

추천 일정, 가볼만한 곳, 음식, 카페, 나이트라이프까지 이 이상의 정보가 있으면 선택하기 어려워질 정도이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여행 일정과 맛볼 음식, 숙박할 곳 등을 미리 정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셀프트래블의 장점인 '미국 서부 맵북'도 책의 맨 뒷편에 있으니 여행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의 시작과 여행 중의 일정, 여행을 마치고 정리하는 데에 모두 도움을 줄 가이드북, 셀프트래블과 함께 하면 어디든 자신있고 수월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서부 여행을 꿈꾼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