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시작하는 힘 - 오늘 당장 꿈을 실행하게 하는 30가지 동력
심상범 지음 / 라온북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새해가 시작되면 새해계획을 세우며 마음 가짐을 단단히 한다. 하지만 작심삼일. 어느새 올해도 두 달이 흘러가고 있지만 제자리 걸음 중이다. 이 책에서는 말한다. "시작은 반이 아니라 성공의 전부다!"라고. 이 책에서는 '오늘 당장 꿈을 실행하게 하는 30가지 동력'을 이야기한다. '오늘도 알맞은 때만 기다리며 꿈을 내일로 미뤘다면…'이라는 말에 정신을 번쩍 차리며, 이 책《지금 시작하는 힘》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의 저자는 심상범. 마술사이자 동기부여 강연자, '매직&드림컴퍼니' 대표이다. 마흔, 새로운 삶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음속에만 품고 있던 꿈, 계획만 세우고 실천하지 않았던 목표를 현실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며 얻은 깨달음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출간했다.
나는 성공한 사람도 아니고, 아주 대단한 사람도 아니다. 나는 단지 평범했던 삶을 비범한 삶으로 바꾸고 싶은, 의미 없는 삶을 의미 있게 바꾸고 싶은 사람이다. 나처럼 인생을 바꾸고 싶은 사람, 과거와 다르게 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나랑 함께 미쳐보자고 말하고 싶다. (13쪽_프롤로그 中)
이 책은 총 5챕터로 구성된다. 0%에서 시작하다, 꿈의 데드라인을 그리다, 미치는 것이 변화의 시작이다, 넘어질 때마다 다시 긋는 출발선, 꿈을 위해 나는 오늘도 시작하다 등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에필로그 '시작만으로 나는 이미 성공이다'로 마무리된다. 추진하는 힘을 낼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책이다.
당신의 삶에 마법을 부리는 건,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31쪽)
저자는 직업이 다양했다고 고백한다. 신문배달부터 세차장 아르바이트, 새한 미디어, 대한항공 격납고 근무, 밀린 공장, 고깃집, 파렛트 공장, 박스 공장, 카드발급업무 등 뚜렷한 직장 없이 떠돌이 근무를 하면서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직장을 그만두기도 하고, 때로는 공부한다고 수능공부를 덜컥 시작하기도 했단다. 가장으로서 책임져야 할 기본적인 일을 제대로 행하지 않고, 책임감 없는 남편, 철없는 아빠로 살다가 마술을 만나 새로운 도전과 인생의 반전을 꿈꾸었다. 그래서 그에게 마술은 단순한 직업이 아니라 인생을 바꿔준 진짜 마법이라고.
평범한 누군가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어느덧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다. 버킷리스트로 간절하게 소망하기, 꿈을 시각화하고 데드라인을 적어보기, 5년 계획 프로젝트 등 이 책을 읽으며 독자는 심상범 마술사의 이야기를 보면서 동시에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 책은 목표 설정을 하고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저자의 말처럼, 나의 삶에 마법을 부리는 건 나의 선택에 있는 것이다. 무언가 하고 싶은 생각이 들도록 동기부여를 해주는 책이다.
이 책의 핵심 키워드는 '5,100,1'이다. 5년 안에 이루고픈 간절한 꿈을 설정한 뒤 기간별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00일간 미쳤다는 소리를 들으며 치열하게 달려라. 그리고 꿈을 위해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한다면 당신의 인생은 바뀌게 될 것이다. (215쪽)
심상범 마술사는 처음부터 마술사의 꿈을 키운 것이 아니라 다소 늦은 나이에 마술사가 되었다. '혹시 내가 마술에 재능이 있나?'라는 생각이 들 때쯤, 주말에 중학교에서 마술 강의를 하게 되었고, 그렇게 마술사가 '되어갔다'고 표현한다.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는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우여곡절 끝에 알게 된 노하우를 이 책을 통해 함께 나누고 있다.
이 책은 꿈을 향해 일단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주고, 손을 내밀어 함께 달리자고 격려한다. '자신감 0%, 책임감 0%, 평균 이하 마흔 살 직장인이 마술처럼 인생을 뒤바꾼 10가지 원동력과 20가지 실행전략!'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고 자신만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에 한 걸음 다가가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