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블로그 & 포스트 - 오늘 당장 시작하는 네이버 마케팅! ㅣ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황윤정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 된다! 시리즈 중 한 권이다. 얼마전 이 시리즈 중 마케팅 자동화를 읽어보았다. 구체적으로 친절하게 방법을 알려주어 도움이 되었다. 그 책을 읽고 난 후, 이 책《된다! 블로그&포스트》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다. 처음에 어찌어찌하여 블로그를 만들었고, 꾸미는 것은 뒤로 미룬 채 블로그에 서평만 겨우 올리며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도움을 좀 받아서 잘 꾸미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된다! 블로그&포스트》를 보며 몰랐던 점을 짚어보는 시간을 보낸다.
만들기부터 검색 상위 노출까지!
돈 없어도 혼자 할 수 있는 꼼꼼한 입문서
뜨거운 열정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열정이다. _마크 저커버그
이 책의 저자는 황윤정. 10년 이상을 잡지사 기자, 편집장으로 일했으며 현재는 소셜콘텐츠마케팅&퍼블리싱 전문회사인 이은콘텐츠의 대표를 맡고 있다. 통합 콘텐츠 마케팅의 경험과 노하우를 책 한 권에 꾹꾹 눌러 담았다. 검색이 있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을 네이버 블로그를 온라인 활동의 베이스캠프로 삼고, 블로그의 글을 네이버 포스트를 비롯해 여러 소셜미디어로 확장하여 방문자를 모으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가 오랜 기간에 걸쳐 완성한 글쓰기 원칙과, 그물처럼 얽힌 SNS를 활용하여 꼼수 없이도 네이버 메인에 노출될 수 있는 마케팅 정공법을 소개한다.
이 책에는 '준비! 블로그 기획하기', '시작! 블로그 만들기', '실전! 블로그 글쓰기', '확산! 방문자 늘리기' 등 네 단계에 걸친 블로그 활용법을 알려준다. 차례를 살펴보면 눈에 쏙 들어오는 제목들이 있다. '기획이 탄탄한 블로그는 절대 죽지 않는다, 눈길을 끄는 타이틀 만들기, 네이버가 좋아하는 키워드는 따로 있다, 첫눈에 끌리는 제목 정하기, 모르면 손해보는 초간단 이미지 활용법' 등 본문이 궁금해지는 제목은 일단 마음에 담아두고 앞부분부터 읽어보기 시작했다. 자랑은 아니지만 워낙 초보자인 관계로 앞부분부터 읽지 않으면 이해하기 힘들까봐 걱정이 되기는 했다.
맨 앞에는 '블로거가 알아두면 좋은 30가지 Q&A'가 담겨있다.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먼저 찾아봐도 좋고, 책을 다 본 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궁금증이 생길 때마다 한 번씩 살펴보기에도 좋다고 한다. '랜딩페이지가 뭔가요?', '좋은 블로그 제목 좀 소개해 주세요.', '블로그에서 쓰면 좋을 매력적인 문장 패턴을 알고 싶어요.'. '포토샵을 쓸 줄 모르는데 어떡하죠?' 등 서른 가지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알려준다. 책을 읽을 때에는 기억이 생생하지만 기억력은 한계가 있으니, 나중에 문득 궁금해질 때 찾아보고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 담아낸 정보를 모두 활용하려면 생각보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아주 쉬운 것은 아니고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하나씩 잘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이것은 지극히 초보자의 생각인 것이고 블로그를 좀더 알차게 꾸미고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책이다. 특히 상업적으로 블로그를 활용하기 위한 사람들에게 글쓰기 노하우, 이미지 사이트를 활용하여 포스트에 사진을 올리는 법, 네이버 포스트 활용법 등이 구체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의 표지에 보면 '오늘 당장 시작하는 네이버 마케팅!'이라는 글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이 책부터 읽어봐야할 것이다.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는 글을 올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알려 주는 5가지 핵심 기술에 자연스레 관심이 갈 것이다. 이 책에서 들려주는 조언과 방법이 구체적이어서 눈에 쏙쏙 들어온다. 따라해보면 블로그가 하나씩 변하고 있는 것이 신기해진다. 블로그의 꼼꼼한 입문서,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