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마케팅 자동화 - 앞서가는 사람들의 영업 비밀!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박주훈.황준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 된다! 시리즈 중 한 권이다. 된다! 이 시리즈는 구체적으로 친절하게 방법을 제시해주어서 도움이 된다. 블로그&포스트를 비롯하여 팟캐스트&유튜브, 엑셀, 파워포인트, 맥북&아이맥, 워드프레스 웹사이트까지 출간되어 있다. 마케팅 자동화에 관한 어떤 내용이 들어있을지 궁금해서 이 책《된다! 마케팅 자동화》를 읽어보게 되었다.

세계의 마케터들은 이미 '마케팅 자동화'를 사용하고 있다!

 

이 책은 박주훈 스토리웍스 컴퍼니 대표와 황준식 스토리웍스 컴퍼니 운영팀장 공저이다. 박주훈은 웹 마케터 출신 콘텐츠 기획자이며, 웹 마케팅 초기부터 현업에서 마케팅 실무를 담당했고, 현재는 '스토리웍스 컴퍼니'의 대표이자 교육 기획 그룹 쿠도(KUDO)의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황준식은 '스토리웍스 컴퍼니'의 공동 창업자이자 쿠도(KUDO)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이 책에 지난 10여 년간 고민해 왔던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성 향상에 대한 모든 내용을 담았다. 

최근 국내에서 조금씩 소개되는 마케팅 자동화는 모든 업무를 자동화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마케팅 자동화는 기본적으로 '업무를 최적화'하는 일입니다. 회의나 업무 시간 관리를 최적화하는 것부터 영업 부서가 판매를 위해 고객과 접촉하는 빈도와 메시지를 최적화하는 것까지, 마케팅 자동화는 단순히 마케팅 부서가 반복해서 처리할 일을 자동화한다는 관점을 넘어 '마케팅 업무 자체를 최적화'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머리말 中)

 

이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된다. 1장 '마케팅 자동화의 이해', 2장 '마케팅 자동화의 시작 - 구글', 3장 '소셜 네트워크 통합 관리의 대명사 - 훗스위트', 4장 '소셜 미디어 자동화의 재간둥이 - IFTTT', 5장 '강력한 이메일 자동화 도구 - 메일침프 기본편', 6장 '메일을 자동으로! 시나리오 이메일 - 메일침프 고급편'으로 나뉜다. 크게 구글, 훗스위트, IFTTT, 메일침프의 기능을 살펴볼 수 있다. 실습 파일 받기나 질의응답은 이지스퍼블리싱 홈페이지 www.easyspub.com에서, 이 책의 내용 중 업데이트되는 부분은 저자의 홈페이지 kudo.kr/auto에서 볼 수 있다.

 

1년 차 신입 마케터의 하루를 보여주며 글은 시작된다. 마케터의 바쁜 일상을 충분히 공감하게 될 것이다. 늘 바쁘고 시간은 한정되어 있는데, 할 일은 점점 늘어나기만 하는 상황, 몸은 하나인데 업무는 넘친다는 표현이 딱 들어맞는 상황이다. 어떻게 해야할까? 마케팅 자동화를 적용하면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마케팅의 단계별 업무가 명확해지며, 고객을 정확하게 이해하게 된다. 특히 신입 마케터라면 이 책이 돌파구처럼 느껴지리라 생각된다. 누구한테 아쉬운 소리 하면서 물어보지 않더라도 속 시원하게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니 소중한 내 편이라 생각될 것이다. 이 책에서는 마케팅 자동화를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마케팅 자동화란 마케터가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업무를 자동화하여 업무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핵심 도구'를 설계하고 활용하는 일을 말합니다. (14쪽)

마케팅 자동화가 필요한 이유, 마케팅 자동화를 적용할 때 주의할 점, 마케팅 자동화 기획하기, 마케팅 자동화 핵심 도구 살펴보기 등을 보면서 꼭 필요한 부분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용하는 정도에 따라 새 세상을 열 수 있는 효과를 누릴 것이라 생각된다. 해당 분야에 정보가 빠삭한 사람에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 분야에 초보자로서 이 책을 읽어보니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구글에서 필요한 마케팅 자동화는 물론, 생소했던 아이에프티티티, 훗스위트, 메일침프에 관해서도 초심자의 마음을 잘 헤아려 난해하지 않고 눈에 쏙쏙 들어오도록 설명해준다.

 

누구나 쉽게, 무료로 시작할 수 있고

마케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4대 자동화 도구!

이 책을 통해 구글, 아이에프티티티, 훗스위트, 메일침프에 관해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업무효율성이 높아질 것이다. 새로운 세계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해당 분야 초보자라면 필독서로 갖추고 있으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이 시리즈의 다른 책들에 대한 기대감도 커져서 읽어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