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 고 뉴욕 (2017~2018년 전면 개정판)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13
조숙영 글.사진 / 시공사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번 저스트고 프랑스를 들고 파리 여행을 다녀왔다. 적당한 무게감, 최신 개정판이라는 점이 마음을 든든하게 해주었기에 역시 여행 가이드북은 저스트고에서 잘 만든다는 생각을 했다. 저스트고 발간 15주년 기념으로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이 출간되었다. 귀여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세계 여행! 타이완, 홍콩 마카오, 베트남,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스페인 포르투갈편이 이미 출간되었고, 이번에는 뉴욕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저스트고 뉴욕》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은 표지부터가 즐거움을 선사한다. 귀엽고 깜찍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떠나는 여행은 기분 좋은 추억을 만들어줄 것이다.

 

 

여행은 정보만으로 되는 게 아니다. 자신의 스토리를 입힐 때 비로소 완성된다. 쉽게 속살을 내어주지 않는 뉴욕이란 도시에서 열심히 돌아다니고 열심히 경험하며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여행자들을 위해 이 책이 지침서로서 함께 해주길 바랄 뿐이다. 그래서 여행 후 천편일률적으로 뉴욕에서 이런 거 해봤다 하고 자랑하는 게 아니라 뉴욕 여행을 통해 조금이나마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멋진 사람들이 이 책의 독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작가의 말 中)

이 책과 함께 하며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아내기를 바라는 작가의 말이 마음에 남는다.

 

이 책은 '뉴욕에서 꼭 해봐야 할 것들', '뉴욕의 추천 일정', '뉴욕 여행의 시작', '뉴욕'으로 구성된다. 특별부록으로 초대형 휴대지도(맨해튼 전도, 뉴욕 지하철 노선도)와 휴대용 미니 지도책이 주어진다. 자유여행을 할 때 지도가 유용한데, 가지고 다니기에 좋은 실용적인 부록이다.

 

가장 앞에는 '뉴욕에서 꼭 해봐야 할 것들'을 담고 있다. 뉴욕에서 꼭 해 봐야 할 10가지, 최고의 미술관 박물관, 최고의 야경, 최고의 포토존, 공짜로 할 수 있는 것들, 현지 투어, 유용한 각종 패스, 뉴욕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영화, 뉴욕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뉴욕의 사계절과 이벤트, 뉴욕의 명물 음식, 길거리 음식, 스타 셰프 레스토랑, 코리안 톱 셰프 레스토랑, 델리 슈퍼마켓, 초콜릿 디저트, 뮤지엄 카페 레스토랑, 기념품 쇼핑 등의 정보가 빼곡하게 담겨있다. 여행 전 준비과정에서 미리 살펴보고 하고 싶은 것을 고르는 것도 재미일 것이다. 마리오 바탈리의 Eataly 주방용품과 스텀프타운의 커피 원두, 마스트 브라더스의 초콜릿을 마음에 담아본다. 뉴욕 여행을 가게 되면 꼭 장만해야겠다. 여행 기념품은 여행 후의 시간을 행복하게 만드니 말이다.

 

 

'뉴욕의 추천 일정'을 보며 본격적으로 여행을 계획한다. 뉴욕에서 단 하루, 뉴욕에서 1박 2일, 뉴욕에서 2박 3일, 뉴욕에서 4박 5일 등 네 가지 코스를 추천한다. 아무래도 거리상 멀기도 하고 하루나 이틀 일정으로는 무리일 것이다. 4박 5일 일정을 눈여겨본다. 그 다음에 나오는 '뉴욕 여행의 시작'에서는 본격적으로 뉴욕의 정보를 제공해준다. 뉴욕 기초정보, 뉴욕의 역사, 뉴욕과 맨해튼, 뉴욕을 구성하는 5개 지역, 맨해튼을 구성하는 19개 구역을 비롯하여 입국하기, 공항에서 맨해튼으로 가기, 뉴욕의 시내교통, 뉴욕 지도를 읽는 방법을 알려준다. '뉴욕'편에서는 본격적인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추천 코스, 관광 명소, 레스토랑과 카페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스페셜 페이지에서는 미드타운의 리틀 도쿄에서 즐기는 일본 요리, 맨해튼의 코리아타운, 모모푸쿠의 홈타운 이스트 빌리지, 꼭 가봐야 할 미술관, 매디슨 애비뉴의 명품 브랜드 거리 등을 알려주어 도움이 된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뉴욕 여행

이것만은 꼭 해보기!

'여기가 바로 뉴욕'임을 실감할 수 있는 대표 명소 돌아보기

브런치, 커피, 스테이크, 햄버거 등 뉴욕의 맛집 섭렵하기

놓칠 수 없는 쇼핑과 나이트 라이프, 뉴요커처럼 똑똑하게 즐기기

이 책과 함께 그 모든 것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면서 고르는 재미가 있을 듯하다. 뉴욕 자유여행에 꼭 필요한 가이드북이다. 2017~2017년 전면 개정판인데다가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이어서 바라만 보아도 흐뭇해지는 뉴욕 여행 가이드북이다. 언젠가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그냥 이 책을 읽으며 상상하는 시간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