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60시간 - 당신의 1년은 8760시간이다
아이리 지음, 홍민경 옮김 / 레디셋고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8760시간이란 무엇일까.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1년의 시간이다. 1년=365일=8760시간이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시간 속에서 더 빨리, 더 멀리 가기 위한 새로운 생각을 알려주는 이 책《8760시간》을 통해 꿈을 위해 달려가는 실질적인 방법을 구체적으로 들어본다.

만약 시간은 늘 부족한데 몸은 하나밖에 없고, 사회의 일원이 되고 싶지만 삶이 너무 퍽퍽하고, 이를 악물고 견뎌왔는데 나아지기는커녕 더 힘들기만 하다면,

만약 인생이 더 좋아질 거라 믿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꾼다면,

그렇다면 이 책이 바로 당신을 위한 선물이다. (책 뒷표지 中)

 

이 책의 저자는 아이리. 중국 최대 교육기관인 신동방에서 최연소이자 최고의 인기 강사이다. 중국 CCTV 영어연설대회에서 전국 2등을 하며 이름을 떨치고 여러 영어 스피치 대회에서 수상, 그 외 베이징 대학, 칭화 대학 등 전국 백 개 대학, 평균 천 명 이상이 그의 연설을 들으러 강연에 참가한다고 한다. 아이리의 시간활용법 '34개의 코인 시간 관리법'은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파급력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26살인 아이리는 그 이름 앞에 수많은 수식어를 달고 다닌다. 성공, 젊은 엘리트, 긍정 에너지, 워너비 남신……. 예전에 그에게 '엘리트'에 대한 생각을 물어봤을 때 그는 한 치의 주저함도 없이 이렇게 대답했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그 이상으로 쓰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 그는 마음을 치유해주는 이야기가 아니라 당신이 더 나은 자신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좀 더 현실적이고 정확한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7쪽)

 

이 책은 총 7챕터로 구성된다. 챕터 1 '죽어라 애를 써도 왜 달라지는 것이 없을까?', 챕터 2 '자신을 회사처럼 경영하라', 챕터 3 '최고를 추구하라! 성공이 어느새 당신 곁에 와 있을 것이다', 챕터 4 '당신의 능력치를 최대한 끌어올려 시간을 극한까지 사용하라', 챕터 5 '더 멀리 나아가고 싶다면 누군가와 동행하라', 챕터 6 '성장의 진통, 삶의 무게를 견뎌내라', 챕터 7 '나보다 잘난 사람은 나보다 더 노력한다'로 나뉜다.

 

그런데 어느 날 나는 우리에게 주어진 1년 365일을 시간으로 따지면 8760시간, 30분으로 쪼개면 무려 17520시간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만약 1시간 혹은 30분을 돈으로 환산한다면 우리는 엄청난 시간부자인 셈이다. 시간의 비밀이 단숨에 풀리는 순간이었다. (42쪽)

그럭저럭 흘러가는 것이 시간, 무언가를 열심히 하든 아무 것도 하지 않든 지나치는 것이 시간이다. 하지만 스쳐지나가는 시간을 붙잡고 현실적으로 의미 있게 만들어나가는 것은 순전히 자신의 몫이다.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시간, 그 시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보낼지 생각해보며 이 책을 읽어나간다.

 

에너지 넘치고 통통 튀는 자기계발서다. 글을 읽다보면 저자 자신이 20대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서 그런지 힘이 넘치고 뭐든 할 수 있다는 긍정 에너지가 전해진다. 저자는 중국에서 자수성가한 대표적인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 스스로 무언가를 해냈으니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이야기를 풀어나갔을 때 독자들의 설득력이 더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기 강사라는 점도 한몫하나보다. 글이 눈길을 잡아끄는 매력적인 책이다.

 

이 책에서는 '34개의 코인 시간 관리법'을 알려준다. 매일 일어나는 일들을 기록으로 남기기로 결심했고, 그 후 일적인 관계로 시간 관리 방면의 서적들을 읽기 시작하면서 시간과 일상을 기록하는 방법을 하나둘씩 터득하며 만든 '34개의 코인 시간 관리법'은 생활 관리와 효율을 높이는 데에 한 몫을 단단히 했다고 한다. 가계부를 기록하듯이 추상적인 시간의 가치를 돈으로 따져 기록하는 방법을 만들어낸 것이다.

아침 7시 기상, 저녁 12시 취침일 경우 하루 중 깨어 있는 시간이 17시간이다. 이 시간을 30분 단위로 쪼개면 34개가 되고, 그렇게 우리는 34개의 코인을 얻게 된다. 매일 밤 코인이 어떻게 쓰였는지 계산해보면 자신이 하루의 시간 동안 무엇을 했고, 얼마나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했는지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일 년의 시간 동안 그렇게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비법이다. (165쪽)

차근차근 읽어보면 실제 활용했을 때 유용하리라 생각된다. 지난 시간을 기록하고 점검하며 나의 '시간의 역사'를 기록하는 데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 책의 부록에는 '시간관리표'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한 해의 마무리 시점에 이 책을 읽게 되어서 저자의 의욕이 더 크게 전달되는 느낌이 들었다. 무언가를 결심하기에 좋은 때, '34개의 코인 시간 관리법'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시간을 알차게 채워나가는 것도 앞으로의 시간 관리에 도움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