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일 완벽하게 해내는 법 - 일을 쌓아두지 않고 성공적으로 처리하는 GTD 프로젝트
데이비드 앨런 지음, 김경섭.김선준 옮김 / 김영사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은 늘 바쁘다는 말을 달고 산다. 맡은 일을 처리해도 금세 해야할 일은 눈덩이처럼 불어나 있고, 하루 24시간이 어느덧 지나가버린다. 일을 좀더 효율적으로 해낼 방법은 없을까? 이 때쯤 되면《쏟아지는 일 완벽하게 해내는 법》이라는 이 책의 제목에 솔깃해질 것이다. 그런 방법을 알 수 있다면 이 책을 읽는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것이기에 당연스레 읽어보게 되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기대 이상의 일처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데이비드 앨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이자 경영 컨설턴트, 조직 전문 강사, 데이비드 앨런 컴퍼니의 대표이다. 개인 및 조직의 생산성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35년 간 경영 컨설턴트와 경영진 코치로 일하며 뉴욕생명보험, 세계은행, 포드재단, 미 해군, 오라클 등 세계 굴지의 기업과 조직에서 직원 능력 개발 및 기업 간부 교육가로 활동해왔다.

 

이 책은 2001년에 발간한《Getting Things Done》의 개정증보판이다. 초판보다 분량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15년의 시간 간극을 고려하여 급속하게 발전하는 기술 측면을 숙고하였다고 한다. 이미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얻고 실행 중인 내용을 담은 책이지만, 기존 서적보다 업그레이드 된 최신판인 셈이다.

 

아마존 시간관리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이 책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읽고 실천했으며, 이 책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업무와 생활에 대한 조언을 주는 우리 시대 최고의 책. 삶의 정리에 관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쏟아지는 일 완벽하게 해내는 법》은 멀티태스킹과 업무 과부하의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들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_월스트리트 저널

 

앨런은 고차원적인 철학적 생각으로 아주 세부적인 시간관리 문제를 다루었다. 잠깐만 시간을 내서 이 책을 살펴보라.

_마크 헨릭스(경제경영 칼럼니스트)

 

추천사와 개정판 서문을 보며 실용적인 서적이라는 기대감에 앞부분을 읽으면서도 바로 실천 방법을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즈음 '서문의 이 부분까지 읽었다면 아마 실천 단계로 건너뛰고 싶을 것이다.(22쪽)'라는 말이 나와서 뜨끔했다. 쏟아지는 일을 완벽하게 해내는 법이 무엇일까. 궁금한 생각에 책장을 넘기는 속도가 빨라진다.

 

이 책은 3부로 나뉜다. 1부 '일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기술'에서는 새로운 현실에 맞는 새로운 실천방법을 설명한다. 시스템을 간단히 살펴보고 왜 독특하고 시의적절한 방법론인지 설명한 뒤, 가장 압축되고 기초적인 형태로 방법론을 제시한다. 2부 '최소의 스트레스로 생산성 실현하기'에서는 시스템을 실행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시작하기, 수집하기, 명료화하기, 정리하기, 검토하기, 실행하기, 프로젝트 통제하기에 대해 배울 수 있다. 3부 'GTD 핵심 원칙들의 힘'에서는 수집 습관의 힘, 다음 행동 결정의 힘, 결과에 초점을 맞출 때의 힘, GTD와 인지과학, GTD 숙달 경로를 알려준다. 더 깊이 들어가 이 방법론과 모델들을 업무와 생활에 통합할 때 기대할 수 있는 더 미묘하고 지대한 효과들을 설명하고 있다.

 

반신반의하며 이 책을 읽어나갔는데, 의외로 간단하면서도 실행하는데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일들이 머릿속에 있는가? 머리는 스스로 판단하지 않는다는 부분을 보면, 모든 일을 머리 밖으로 꺼내는 것에 대해 동의하며 한 번 해보고 싶어질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5단계 업무흐름 정리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인데, 세세하게 짚어가며 설명을 해주기에 명료하게 받아들이게 된다. '끝마치지 않고 놓아둔 일은 실제 그 일이 놓인 상황과 당신의 머릿속, 두 곳에서 미완성이다. 머릿속에 남아 있는 미완의 과제들은 당신의 의식을 갉아먹어 주의력과 에너지를 소모시킨다.'는 브라흐마 쿠마리스의 말에 경각심을 느끼며, 일 처리의 효과적인 방법을 당장이라도 실천하게 될 것이다.

 

《쏟아지는 일 완벽하게 해 내는 법》은 정신없이 바쁜 사람들이 자신의 생활에 대한 통제력을 되찾도록 도와주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당신이 더욱더 큰 성공을 거두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점은 더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도와준다는 것이다.

_마셜 골드스미스(컨설팅 전문가)

이 책을 읽으며 일거리들을 한곳에 수집하고 처리해나가며 이 책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보았다. 직장에서나 일상 생활에 적용하며 주어진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늘 바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 정신없이 일은 많은데 효율적으로 처리되지 않고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이다. 수집하기, 명료화하기, 정리하기, 검토하기, 실행하기에 이르는 5단계 업무흐름 정리법을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이 책이 기대 이상의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