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택이 모든 것을 바꾼다 - 무일푼에서 연 매출 100억 신화를 이룬 청년 이인규의 특별한 선택
이인규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인생은 끊임없는 선택의 순간으로 이루어진다. 책을 통해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흥미롭다. 그는 어떤 선택을 했고 어떤 인생을 살아온 것일까. 책을 읽으면 간접적으로 한 사람의 인생을 살펴볼 수 있다. 여기에 조금은 특별한 인생 이야기가 있다. '무일푼에서 연 매출 100억 신화를 이룬 청년 이인규의 특별한 선택'이라는 설명에 이 책이 더욱 궁금해진다. 그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하여, 이 책『선택이 모든 것을 바꾼다』를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이인규. (주)프로게이너 대표이사이다. 지독한 가난과 방황으로 제대로 배우지 못했던 탓에 배달 일, 영업직, 퀵 서비스, 납품, 방문판매 등의 일만 해야 했지만 그는 결국 아무도 예상치 못한 특별한 '선택'을 한다. 딴 길로 새 봐야 딴 길이 보인다고 말하는 저자는, 여전히 엄청난 열정으로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특별한 '선택'을 하는 중이다.
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야 했고, 순간의 선택이 인생을 좌우했다는 것을 어쩌면 책을 쓰면서 나 스스로 깨닫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나의 작은 인생 스토리가 책을 읽는 당신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길 바란다. (5쪽_프롤로그 中)
이 책은 총 4장으로 나뉜다. 1장 '딴 길로 새 봐야 딴 세상이 보인다', 2장 '후회 없는 삶을 선택할 것인가, 후회하는 삶을 선택할 것인가', 3장 '선택이 당신의 모든 것을 바꾼다', 4장 '세상의 중심에 서면 또 다른 세상이 보인다'로 구성된다. 제목만 보아도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저자는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때론 편안한 아스팔트가 아닌 먼지가 풀풀 날리는 비포장도로를 갈지라도 모험심과 열정 그리고 희망을 항상 품고 도전해 보라고….'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를 어린 시절부터 담담하게 들려주고 있다. 가난하고 힘든 시절, 가출을 했던 일화, 반드시 부자가 되고 말겠다는 결심, 온갖 시련을 이기고 현재에 오기까지의 일들을 전해 듣게 된다. 고통의 시기가 있었고 무턱대고 도전했던 인생이 있었기에 지금의 모습도 가능했을 것이다.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서 어떤 선택을 하며 인생을 꾸려왔는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마음속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현재 자신을 점검해보고 앞으로의 선택에 방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 속에 인용한 사르트르의 글이 머릿속을 맴돈다. 인생에 있어서 선택이 정말 중요한 가치를 지니는 것이라는 걸 다시 한 번 상기하게 된다.
사람은 이 세상에 아무렇게나 내던져진 존재다.
그가 어느 길을 가거나 자유다.
그러나 그 선택에는 책임을 져야 한다.
-사르트르
이 책을 미래가 막막하다고 느끼고 좌절감으로 방황하는 청년들이 읽으면 좋겠다. 바닥까지 떨어진 의욕을 일으키며 무언가 하고 싶다는 열정이 샘솟을 것이다. 스펙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무언가 자신만의 방향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멈추지 말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선택의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이 책은 담담하게 읽어나가다가 점점 정신을 차리며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앞으로의 인생에서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게 된다. 이 책을 읽고 그의 인생 경험을 통해 자신의 길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세운다면, 중요한 선택의 시작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