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이펙트 - 진짜 나의 본성을 발견하는 힘
유광선 지음 / 한국평생교육원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득 삶에 지칠 때가 있다. 매일 반복되는 일을 하며 매너리즘에 빠질 때, 원하는 일을 한다는 가슴 설렌 느낌은 사라지고 무엇 때문에 살아가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 때, 초심을 잃고 힘에 겨운 느낌이 든다. 가슴 뛰는 삶의 주인이 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문제는 애초에 불가능을 염두에 두고 여러가지 핑계를 대는 내 태도에 있다. 생각을 바꾸면 가능하지 못할 것도 없을 것이다. 이 책『와일드 이펙트』를 통해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도록 생각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WILD하게 살자고 말한다. 여기에서 WILD'Want, Imagine, Learn, Declare'의 앞 글자를 따서 조합한 의미이다. 원하고, 상상하고, 배우고, 선언하는 것을 뜻한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이 네 가지를 하나씩 풀어나간다. Part 1 'Want'에서는 원하는 게 있어야 기회의 신이 찾아온다, 실패의 가치가 곧 나의 가치다, '이 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거절을 할 줄 알아야 사람도 잃지 않는다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Part 2 'Imagine'에서는 상상의 자유를 마음껏 누리다, 상상은 창조적 파괴로부터 시작된다, 간절함이 상상과 성장의 사이클을 만든다, 상상으로 꿈의 퍼즐을 맞추다 등을 다룬다. Part 3 'Learn'에서는 인생 스펙을 이기는 서류는 없다, 가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자, 깨달음은 나 혼자만의 것이 아니다, 배움을 통해 나를 반성하다 등에 대해, Part 4 'Declare'에서는 말을 꺼냈으면 힘껏 내달려라, 인정은 나부터 해야한다, 확신보다 질문을 던져라, 길을 헤맬지언정 포기하지 마라, 함께 꿈을 선언할 수 있는 사람 등에 대해 풀어나간다.

 

때로는 어떤 자기계발서보다 한 분야에서 자신의 길을 걷고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도움이 된다. 직접 경험한 데에서 어떤 점을 내세울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단순히 어떻게 해야한다는 당위성에 관한 이야기만을 들려주는 자기계발서가 아니라,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에 설득력이 있는 책이다.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들려주기에 흥미롭게 몰입해서 읽어나가게 된다. 그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일을 하지 않으며,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생각을 바꿀지 곰곰이 생각해보며, 나의 생각법을 정비해본다.

책 내용과 저자의 삶이 일치하는 책은 흔치않다. 더구나 실행을 위한 100권, 100곳, 100명의 전략은 탁월하고 섹시하다. 울림과 끌림 너머 살림의 책이다.

-3P자기경영연구소 대표/독서포럼나비 대표 강규형

 

타인의 잣대에 맞춰 현재의 인생을 스스로 갉아먹지 않아야 한다. 내 본성대로 살고, 꿈을 상상하고, 배우고 싶은 공부를 마음껏 하고, 내 꿈을 당당히 선언할 수 잇는 현재를 살았으면 좋겠다. (304쪽) 

이 책을 읽으며 에너지 넘치는 열정을 배운다. 의욕이 꺾이고 축 늘어지는 느낌이 들 때에 자기계발서가 다시 힘을 내기에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실제 사람의 목소리를 듣는 듯한 느낌으로 힘을 낼 수 있었다. 나의 현재에 불을 지피는 책이다. 많이 배우고 생각을 정비하게 된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