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여행작가 - 여행하고 글쓰고 돈도 버는
박동식.채지형.유정열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어느 순간부터 '여행작가가 정말 많구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여행 관련 책자가 쏟아져나오고 있다. 종류도 세분화되어 여행 가이드북, 에세이,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책이 출간되며, 잡지를 보아도 여행꼭지 하나쯤은 눈에 띈다. 이쯤에서 궁금해진다. "여행작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질문은 '작가의 말'의 제목이자 이 책의 존재 이유이다. 저자들은 이 책을 통해 우리처럼 궁금해하는 사람들에게 속시원히 답변을 들려준다. 여행작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것에 머물지 않고, 여행작가가 되는 데 필요한 글쓰기와 사진 찍기에 대해 구체적이면서도 쉽게 접근하는 책이 필요했기에 이 책『오늘부터 여행작가』가 탄생했다.

 

 

이 책에는 어떻게 하면 여행작가로 입문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과정, 글쓰기 수업, 사진 수업, 여행작가의 노하우, 사랑받는 책 만들기에 대한 설명이 고스란히 들어있다. 1장 '여행작가 꿈꾸기'에서는 여행작가란 무엇이고, 여행작가가 되고 싶다면 꼭 기억해야 할 4가지 및 여행작가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것 등에 대해 들려준다. 이 책을 보니 각지에 여행작가 양성과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체적인 교육과정과 연락처까지 친절하게 제시해준다. 2장 '여행작가 글쓰기'에서는 여행작가에게 꼭 필요한 글쓰기에 대해 짚어준다. 구체적으로 여행 기사 쓰기와 여행 에세이 쓰기에 대해 알려주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 습작생들의 원고를 짚어가며 글쓰기 노하우를 명료하게 정리해준다.

 

 

2장과 3장의 글쓰기 수업 및 사진 수업을 보면 여행작가가 그냥 여행다니고 글 좀 쓰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직업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은 여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4장 '여행작가의 노하우'로 이어지는데, 이 또한 여행작가의 노하우를 제대로 방출하기에 시선을 뗄 수 없다. 취재여행에서 준비할 것, 취재여행 계획 세우기, 여행작가의 여행가방 챙기기, 여행작가라면 알고 있어야 할 필수 앱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5장 '사랑받는 책 만들기'에는 여행서 트렌드, 책 기획에서 출판까지를 알려주는데 막연하게 책을 내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있는 초보 여행작가라면 당장 활용이 가능한 정보이다. 마지막에는 '여행작가가 읽어보면 좋은 책',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사이트 정보'를 정리해주었는데, 알짜 정보를 잘 담아냈으니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이 책은 저자들이 여행작가이기에 여행작가 지망생들이 어떤 점을 궁금해하고 어떤 것이 필요할지 다 알고 전해주는 듯하다. 꿈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자신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보여주는 선배 여행작가 채지형, 박동식, 유정열의 열정과 그들이 들려주는 현실적인 조언이 가득한 책이다. 여행작가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은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여행작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