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교토에 가는 사람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 잊을 수 없는 내 생애 첫 교토 여행 First Go 첫 여행 길잡이
정해경 지음 / 원앤원스타일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오사카 여행을 하며 교토에 당일치기로 다녀온 적이 있다. 다른 사람이 안내해주어 수동적으로 여행을 다녀온 경우 대부분 그곳에 갔다왔다는 기억 말고는 희미해진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있던 어느 봄날, 그곳은 가장 일본스러운 곳이었다는 기억을 나에게 남겨주었다. 나중에 언제 한 번 다시 가보고 싶다는 생각만 했을 뿐, 그대로 시간만 흐르고 있었다.

 

이 책은 첫 여행 길잡이 시리즈 책 중 한 권이다. 처음 교토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에 대해 어떻게 담겨있을지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다.

비행기 안에서 펼쳐 보는 교토에 대한 모든 것!

항공권만 이 책만 들고 낭만 가득한 교토로 떠나라!

여행을 준비하는 것도 여행에 포함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모든 여행을 꼼꼼하게 준비할 수는 없을 것이다. 특히 일상에 바쁜 상태에서는 여행을 위한 시간을 빼놓는 것만으로도 벅찬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이렇게 친절하게 첫 여행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책도 필요하다. '그대로 따라하면 되는 3박 4일간의 일정 공개'가 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바쁜 일상이 한몫한다. 다음에 교토에 가게 되면 이 책 한 권 들고 비행기에 오르리라 생각해본다. 사실 나에게 꼼꼼한 여행 스타일은 맞지 않는다. 여행을 가게 되어도 미리 깨알같은 정보를 수집하자면 여행 가기도 전에 지치기 때문이다.

  

 

 
여행 스타일은 사람마다 제각각일 것이다. 낯선 곳에 처음 가게 되었는데 비행기 타면서 여행 준비를 본격적으로 하고 싶을 때, 이 책이 유용할 것이다. 여행 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제공해준다.

 

천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일본의 수도였던 교토,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수많은 세계문화유산과 일본 전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이 바로 교토다. 책장을 넘기자마자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특히 봄,가을에는 벚꽃과 단풍이 배경으로 장식되는 천년 고도. 일본에 간다면 그곳만이라도 천천히 둘러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첫째 날 일정은 교토 여행 1번지.

기요미즈데라에서 시작하여 히가시야마 골목길, 야사카진자, 기온에 걸친 교토 여행의 하이라이트이다.


첫째 날 일정 지도를 보면 어느 곳을 둘러볼지 한 눈에 점검해볼 수 있다. 시간이 허락하면 모든 곳을 다 돌아볼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체되거나 체력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거리를 파악해보고 일정을 조절할 수 있을 것이다.

 

유홍준의 <나의 일본 문화유산 답사기> 교토 편에서 청수사에 관한 글을 본 적이 있다. 1994년 '고도 교토의 문화재'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곳이다. 이 책에서도 그곳을 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로 소개한다. 기요미즈데라가 바로 청수사를 의미한다. 그곳에 어떻게 가야할지, 그곳에서 어떻게 즐기면 될지, 상세히 일러준다.

 

아무리 길치라도 이렇게 상세한 설명이 있는데 길을 잃을 수는 없을 것이다. 친절한 설명이 마음에 든다. 여행을 할 때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다.

 

기요미즈데라 어떻게 즐겨볼지 일곱 페이지에 걸쳐 사진과 함께 설명이 이어진다. 직접 그곳에 가서 보게 된다면 당황하지 않고 돌아다닐 수 있을 것이다. 해외 여행의 경우에는 언어도 다르고 낯선 환경이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것이다. 그렇다고 패키지 여행을 떠나자니 단체에 이끌려 좀더 있고 싶은 곳에서 머물러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초보 자유여행자를 위해 이 책은 적합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 실린 사진은 매력적으로 담겨있어서 가고 싶은 곳을 자꾸 점찍어두게 된다. 교토에 당일치기로 다녀온 시간이 아쉬워진다. 다음에 가게 되면 3박 4일 일정으로 이 책에서 일러주는 코스를 짚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3박 4일동안 충분히 다양하고 깊게 교토를 마음에 담아올 수 있을 것이다.

 

처음 교토 여행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 교토 여행을 위한 준비가 미흡해서 비행기 안에서 교토 여행 책 한 권을 펼쳐보고 싶은 사람들, 3박 4일간의 교토 여행 코스가 궁금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책이다. 첫 여행의 소중한 길잡이가 되는 이 책 한 권으로 걱정 없이 든든하게 교토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이다. 두려움을 없애고 새로운 풍경을 바라보면서 세상을 보는 시야를 틔우게 될 것이다.

 

진정한 여행이란

새로운 풍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데 있다.

-마르셀 프루스트(소설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