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 - 재미있게 따라 그리는
박영미 지음 / 미디어샘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색연필을 하나 장만했더니 색칠공부에 취미가 붙었다. 그림에 소질은 없긴 하지만, 이제 그런 말은 그만 하기로 했다. 관심을 가지고 조금씩 연습하다보면, 예전보다는 나아지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나만의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면 그 뿐, 잘 그리고 잘 못그리는 경계는 굳이 정하며 주눅들 필요가 없다. 게다가 요즘들어 컬러링북의 열풍이 불고 있어서 관련된 서적이 계속 출간되고 있다. 처음에는 바쁜 일상에서 색칠하고 있을 시간이 없다고만 생각했는데, 시간은 정말 만들기 나름이다. 일단 색연필을 집어들고 색칠에 몰두하다보면 무아지경에 이르면서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잡념을 없애주고 집중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예술의 힘이라 생각된다.

 

 

 

 

이 책은 북유럽 스타일을 손쉽게 따라 그릴 수 있다는 점에서 읽어보고 싶었다. 북유럽 패턴은 어떤 것일지, 그 노하우를 익혀 생활 속에서 활용하고 싶었다. 제목에서처럼 '친절한' 일러스트 책이다. 쉽게 쓱쓱 그리고 부담없이 채워나갈 수 있다. 이 책에 있는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를 응용하여 다양한 곳에 쓸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이 책의 저자는 박영미. 현재 팬시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문구 제품 디자인과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인『재미있게 따라 그리는 사인펜 일러스트』가 있다. 그 책을 읽었고, 손쉽게 사인펜으로 따라 그리는 재미를 느낀 책이다. 그래서 그 책을 쓴 작가의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생겼다. 저자가 일러주는대로 따라 그리며 뿌듯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북유럽 디자인이라는 말은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습니다. 자연친화적이면서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북유럽 감성은 우리 생활에 자연스럽게 들어와 특유의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열광시키고 있지요. (프롤로그 中)

이 책에서는 북유럽 디자인의 '패턴'을 볼 수 있다. 먼슬리 플래너, 엽서, 책갈피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아기자기한 북유럽 패턴 손그림으로 생활 속의 재미를 더해갈 수 있다.

 

이 책에서는 먼저 북유럽 느낌의 일러스트들을 소개해준 후 같은 문양의 다른 느낌을 일러준다. '재료에 따른 그리기 팁'도 재료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에게 친절하게 잘 그리는 팁을 일러주고 있다. 색연필로 잘 그리는 3가지 팁, 사인펜을 이용하는 방법 등 짧은 글이지만 굵직굵직한 이론을 짚고 넘어가면 이제 실전이다!

 

 

만들어놓고 쓰거나 부담없이 나눠주고 싶은 것, 책갈피다. 항상 책갈피는 여러 개 두고 쓰는데, 내가 직접 색칠하고 만들어 쓰는 책갈피가 최고일 듯! 가장 부담없이 쉽게 만들면서도 오래 두고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든다. 만드는 데에 그리 오래 걸리지도 않으면서 바라보면 기분 좋은 작품이다. 여러 개 만들어 놓고 편안하게 사용해야겠다.

 

 

같은 패턴으로 그림 그리기가 부담스러워진다면 지우개 스탬프를 만들어서 쓰는 것도 좋을 것이다. 만들어놓고 스탬프 잉크에 찍어서 사용하면, 반영구적으로 다양한 물건에 포인트를 줄 수 있을 것이다. 나만의 멋진 소품이 완성되는 것을 볼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두근두근 기분이 좋다.

 

 

깡통리폼도 한 번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깡통에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제소를 매끈하게 칠해줘야한다는 점이 걸리지만, 그래야 그림을 그릴 수 있다니 제소를 마련해야할 듯하다. 물고기 모양의 변화를 주며 같은 듯 다른 느낌으로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매일 쓰는 펜, 펜꽂이는 나의 작품이라는 생각에 뿌듯해질 것이다.

 

 

여행 일기장의 표지를 만드는 것도 해봐야겠다. 여행을 준비하며 설레는 마음을 담고, 여행을 마치고 온 후에 넘겨만 보아도 기분이 좋을 '여행 일기장'이다. 사진과 일기를 내지에 적어놓으면, 평생 추억을 담아둘 보물이 될 것이다.

 

 

요즘처럼 개성 넘치는 손글씨가 부족한 때에, 손으로 하는 작업은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도 감동이고, 선물을 주는 사람에게도 설레는 작업이 될 것이다. 얇은 책이지만 충분히 활용도가 높은 책이다. 손을 사용하여 손쉽게 북유럽 스타일을 안방으로 들여올 수 있는 시간이다. 작은 그림을 뚝딱 완성할 수 있기에 만족도가 높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